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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미용

잠잘자는법: 미인은 잠꾸러기! 잠잘자는방법으로 투명한 피부 만들기

예부터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도 있듯이 실제로 잠을 푹 자는 동안 하루 동안 누적되어 있던 피부의 피로를 풀어주고 그로 인하여 칙칙했던 피부톤이 환해지고 피부의 트러블도 사라지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피부미인으로 소문난 연예인들의 대부분은 잠잘자는법으로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고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잠을 잘 자는 것이 바로 피부관리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피부관리를 위한 잠잘자는방법과 피부관리를 위한 수면시간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요?

 

여러분의 탱탱하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 잠잘자는법: 미인은 잠꾸러기! 잠잘자는방법으로 미인되기!를 통한 미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여기서잠깐>  [얼굴 작아지는 습관] 작은얼굴 만들기! ◀ 바로가기 


피부관리를 위한 수면시간?

피부는 항상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28일 정도가 되면 각질이 되어 떨어져 나가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이 잘 이뤄져야 불필요한 각질이 쌓이지 않게 되어 화장품을 발랐을 때 흡수도 빠르고 부드러운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 10시-새벽 2시 사이에는 세포 재생작용이 가장 활발한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1. 조용하고 어두운 침실

침실의 분위기는 긴장을 풀게 하고 편안해야 합니다. 따라서 침실이 너무 시끄럽거나 밝으면 쉽게 잠이 들지 않을 뿐더러 깊은 잠을 잘 수 없으므로 조용하고 어두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해야합니다.
 

         

2. 가벼운 이불

덮었을 때 무거운 이불은 가슴을 압박해 답답함을 느끼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또한 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푹신한 곳에서 자게 되면 척추에 무리가 오고 근육이 경직되게 되므로 적당한 쿠션감이 잇는 바닥이 좋습니다. 또한 이불의 무게는 4-5kg이 적당하나, 부드럽고 보온성이 좋은 2-2.5kg정도의 이불이면 더욱 좋습니다.
 

3. 창문

우리 몸의 생체 리듬 시계를 자극하는 빛이 들어오고 나가는 창문이 좋습니다. 하지만 햇빛이 너무 많이 들어오는 창문이라면 두껍고 검은 천으로 빛을 차단하여 갑자기 빛이 들어와 몸의 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온도

숙면을 취할 때에는 머리는 차갑게 발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혈행이 원활해져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실내 온도는 18도가 가장 적절합니다.
 

5. 배게

내 몸에 맞는 배게는 목에 피로를 주지 않고 편안하게 뒤척일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또한 베개를 베지 않으면 머리가 낮아져 피가 머리로 몰리게 돼 상쾌한 기상을 위한 숙면을 방해하고, 배게가 높으면 어깨와 목 근육에 무리가 가서 불편함을 발생시킵니다. 따라서 가장 적절한 높이의 배게는 베고 누었을 때 자신의 주먹정도 높이로 베개를 누른 상태에서 6-7cm가 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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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잠잘자는법을 통해 신체의 건강과 더불어 피부 미용까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는 피부 겉면의 문제만을 보는 것이 아닌 신체 내부적인 문제가 결합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상시 생활습관을 통해서도 피부의 트러블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오늘 알려드린 잠잘자는방법을 통해서 피부의 재생과 더불어 탱탱하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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