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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8가지 알아보기!

다들 저만의 다이어트 비법은 하나씩 가지고 있을 거예요. 아마 여러 가지 다이어트를 시도해보고 자신과 잘 맞는 다이어트를 찾으신 분들이겠죠?

 

하지만 아무리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없으시다는 분들! 왜 그럴까요? 바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여자들의 평생숙제라고 합니다. 숙제를 잘하기 위해서는 지식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잘못된 지식은 잘못된 숙제를 하게 되고 올바른 지식은 정확한 숙제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다이어트 역시 정확한 정보만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는 자칫 살을 찌우게 만들 수도 있으니 오늘 잘못된 다이어트상식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살 빼는 데는 역시 원푸드 다이어트! 가장 많이 오해하고 있는 원푸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의 원래 목표는 체지방 감량입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체지방감량을 몸무게 감량으로 오해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몸무게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운동을 병행해야합니다. 운동하지 않고 원푸드만 먹게 되면 영양실조의 위험과 더불어 적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때는 하루 한 끼 정도 대체하시고 운동을 병행해주셔야지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1. 야채랑 과일은 저칼로리 식품?

 


네! 야채랑 과일은 저칼로 식품으로 다이어트 할 때,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저칼로리 식품이라고 해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찝니다. 과일의 경우 당도가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당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되면 지방으로 변하게 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할 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줘야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2. 블랙커피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요?

 


블랙커피는 열량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리고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했듯이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카페인에 중독 되고,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칼슘흡수를 방해해 지방분해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다이어트 중에는 먹을 수 있는 고기는 닭가슴살 뿐일까요?

 

            

 

아닙니다. 다이어트 중에 닭가슴살을 먹는 이유는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먹는 것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호르몬 등을 구성하는 물질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단백질도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한가지로 단백질 섭취만 하게 되면 영양결핍에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지방이 적은 고기를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할 때, 살도 안찌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 줍니다.

 

4. 저는 물만 마셔도 살이 쪄요.

 


부종이 심하여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물도 마시지 않습니다. 하지만 역시 잘 못된 상식입니다. 물은 연소할 수 있는 성분이 없어 칼로리가 '0'입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셔 붓거나 물만 마셔도 붓는 사람의 경우, 몸에 수분 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입니다. 따라서 이뇨작용을 도울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장이 튼튼하지 않으면 부종이 생기므로 신장을 강화할 수 있는 음식이나 치료를 받으세요.

 

5. 운동을 하다가 그만 뒀는데 살이 급격하게 찌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운동을 할 때, 잘못해서 그렇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해야 합니다. 물론 살이 빠지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지만, 무산소 운동을 무시하게 되면 이렇게 요요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무산소 운동, 즉,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력의 양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여 주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먹은 음식의 칼로리가 대기 영양소로 전환되지 않고 바로바로 소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Yes or No로 알아보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1. 아침은 굶어야 살이 빠진다?

 


NO! 아침을 거르게 되면 신체는 본능적으로 체지방을 더 증가시키게 됩니다. 관절염이 있으면 운동을 해서는 안 된다?! NO! 관절염이 있을 때, 무리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안 되겠지만 적당한 자극은 오히려 관절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달리는 것 보다 걷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

 

          


YES! 달리게 되면 칼로리 소비가 높기는 하나 오랫동안 지속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차라리 빠른 걸음으로 오랫동안 걷는 것이 칼로리 소비가 높습니다.

 

3. 운동을 할 때, 물을 마셔야 한다?

 

         


YES! 운동을 하게 되면 땀으로 수분배출이 되기도 합니다. 또,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에 미세한 상처가 가게 됩니다. 이럴 때, 수분으로 보충해줘야 합니다. 근육은 작은 상처가 낫다가 호전되면 될 수록 튼튼한 근육이 됩니다. 상처가 생긴다고 해서 나쁜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얼마나 많이 잘 못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부터 올바른 다이어트 습관을 기르면 꼭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어떤사람은 내가 시도했던 노력의 반도 실행하지 않았는데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죠.. 배로 노력했는데 결과는 꽝이었다면 반드시 그 원인은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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