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미용 관련

머릿결좋아지는법: 비단결 같은 머리결을 만드는 방법 및 관리하기

저는 원래 건강한 머릿결이었는데 잦은 미용실의 출입으로 인해 머릿결이 엉망이 되어 버렸습니다.. ㅠ 얼마전에 볼륨매직을 하고 그 뒤에 또 펌을 하게 되었는데요.. 

 

머리가 정말로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당분간은 미용실가면 안될 것 같아요 ㅎㅎ 회복에 힘써야 겠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머릿결좋아지는법에 대한 정보 좀 부탁드릴게요 ^^; 영양제도 발라줘야 할 듯 ㅠㅠ

 

자꾸만 만지고 싶은 윤기나는 머릿결 만들기 찰랑찰랑~ 아름다운 머릿결은 동서고금을 떠나 모든 여자들의 바램입니다.

 

머릿결을 관리하는 방법 중에 가장 손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중요한 것이 올바른 샴푸법일텐데요. 건강하고 윤기나는 비단결 같은 머리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샴푸방법!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관련포스팅>  머릿결 좋아지는 팩 (헤어팩만들기) ◀바로가기


1. 머릿결좋아지는법 - 샴푸

 

              

 

먼저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적당량만 덜어 손에서 거품을 충분히 낸 뒤 두피에 발라주세요.

 

샴푸 선택하기

1. 두피와 모발이 건조한 상태라면 수분함량 표시가 높게 되어있는 건조모발 샴푸

2. 잦은 펌과 염색으로 푸석푸석한 머릿결을 가지고 있다면 펌전용 샴푸

3. 탈모에 대한 걱정이 많다면 탈모전용 샴푸나 한방 샴푸


이 때, 샴푸의 양은 500원짜리 동전만큼만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샴푸를 할 때에는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살살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따뜻한 물로 시작해서 미지근한 물로, 그리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궈내어 머리결을 탄력있게 가꾸어줍니다.

 

2. 머릿결좋아지는법 - 린스

 

           


샴푸가 끝나면 린스는 두피에 닿지 않게 두발에만 발라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린스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머리를 충분히 헹궈주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머리카락을 마구 비벼서 헹구면 머릿결이 상할 수 있으니 샤워기의 물줄기로 머리카락에 남은 린스액을 흘려보낸다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여러번 헹궈줍니다.

 

3. 머릿결좋아지는법 - 드라이

 

              


린스 과정이 다 끝나면 젖은 머리를 수건으로 두드리면서 물기를 제거해주고 드라이기는 20cm 거리를 두고 말려줍니다. 수건으로 물기를 80% 이상 제거한 후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말리도록 하고,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에는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할 경우 모발을 건조하고 지치게 만들어 푸석하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머릿결좋아지는법 - 빗질

 


머리를 잘 말렸다면 빗질을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빗으로 두피를 자극하면 혈액순환에 좋다는 말이 있는데요, 최근에 밝혀진 바로는 빗으로 두피를 자극하는 것은 모근 손상과 두피에 상처를 주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끝이 날카롭지 않은 둥근 모를 가진 빗을 이용하여 머리가 다 마른 후 부드럽게 빗질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올바른 방법 및 관리를 통해서 건강하고 윤기있는 머릿결로 가꿀 수 있습니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탐스러운 머릿결, 여러분도 한 번 만들어보세요.

 

 당신의 뷰티/미용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

 ▶ ▷ 향수고르기 & 향수 뿌리는법

 ▶ ▷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8가지 알아보기!

 ▶ ▷ 가슴커지는법: 처진가슴,벌어진가슴,작은가슴,가슴이 작아진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