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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원푸드다이어트 종류와 부작용

여러분~~ 시간 참 빨리 가죠?? 계사년을 맞이한지도 벌써 2개월이지나가고 있네요 이런 시간의 흐름이라면 곧 있으면 여름이겠네요 ㅋㅋ

 

노출의 계절인 여름에 대비해서 남자들은 헬쓰다 운동이다 해서 근육을 키우기에 정신이 없을 것이고 여성분들은 다이어트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인데요^^;

 

다이어트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원푸드다이어트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원푸드다이어트라고 하는 것은 말그대로 하나의 음식만 섭취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원푸드다이어트의 종류와 각 다이어트의 주의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푸드다이어트의 종류

1. 사과 다이어트

 

          

 

과일로 하는 원푸드다이어트는 준비가 매우 간편하고, 단식과는 다르게 한가지의 식품이라도 음식을 먹으면서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는데요. 사과에는 다른과일보다 펙틴이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펙틴이라는 물질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써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변비에 효과가 있으며 특유의 맛과 과일향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인기가 많지요. 활용방안은 식사때마다 1~2개씩 사과를 먹고, 배가 고플때마다 사과를 먹는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물은 충분히 마셔줘야 하며 2~3일정도만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2. 포도 다이어트

 

            

 

포도의 주성분인 포도당과 과당은 소화흡수가 잘되며 피로회복이 잘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장의 활동도 촉진시켜주고요.

 

3. 바나나 다이어트

 

             

 

바나나는 100g당 80kcal정도의 열량을 내는 과일로 당분이 많으며 소화가 잘 되는 식품입니다.

 

4.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는 100g당 14kacl로 열량이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5. 덴마크 다이어트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하는 다이어트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달걀을 주식으로 하고 덴마크다이어트식 식단대로 먹으면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흡수되지 않는 상태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부작용) 건강한 사람이라면 하루에 2~3개의 달걀을 먹는 것은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으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6. 황제 다이어트

 

 

고기를 먹음으로써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의 원리는 고기를 먹었을 경우 우리의 몸에는 케톤이라는 성분이 식욕을 억제시켜 주어서 열량의 섭취가 줄어들게 되어 체중이 줄어든다는 것!!


부작용) 우리의 식단과는 맞지 않다. 꼭 해야한다면 비타민제를 복용하자. 혈중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 

 

 

이렇게 원푸드다이어트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명심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지요^^; 바로 장기적으로 이러한 원푸드다이어트를 시도할 경우에는 여러영양분의 섭취가 제한되므로 몸의 불균형을 초래하거나 건강에 이상신호가 올 수 있으며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게 되어 요요현상도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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