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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올바른 다이어트 계획표: 운동을 통해 요요현상을 방지하자

얼마전에 입춘이었죠? ^^ ㅎㅎ 이제 겨울이 가고 봄이 찾아오는 것 같네요..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ㅜㅜ

 

그런데 여러분 올해에도 바다와 휴가와 자유를 만끽하기 위한 다이어트계획표는 잡혀있나요??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원푸드 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 레몬 다이어트? ?? 등등

 

하지만 여러분들이 아셔야 할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지나친 스트레스를 동반하였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이후 6개월에서 1년사이에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 이유를 알아볼까요?? 다이어트 과정에서 쌓인 다양한 스트레스는 우리의 뇌를 피곤하게 하며, 또한 이것이 일정한 시점이 되었을 때에 폭식이라는 형태로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형태로 드러나게 되었을 때 우리들은 요요현상이라는 것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지요. 매우 짜증나고 우울해지는 패턴이지요?? 그러므로 칼로리의 조절만 신경을 쓰면서 지나치게 적게 먹으려고 한다면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높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 아니면 최소화시키면서 식욕조절을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뇌를 행복하게 하면서 소식습관을 만들어내는 것과 하루에 적당한 운동을 통해 신체의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그에 따른 기초대사량을 천천히 높여주는 것에 그 비밀이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포만감 호르몬이 많이 나오는 몸 상태를 만들어주고 그로 인해 손쉽게 저녁소식 습관을 만드는 것이 핵심인 것이지요. 소식을 하되 칼로리 조절로 접근하지 말고 뇌를 행복하게 만들면서 하는 것이죠. 이런 방식으로 식이 요법을 해내면 다이어트는 매우 쉬워집니다.

 

              

 

뇌를 행복하게 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식이 요법에 있어서 뇌를 행복하게 한다는 것은 다름 아니라 포만감 호르몬이 많이 나오는 상태를 만든다는 것에 그 방법이 있습니다. 포만감 호르몬이 많이 나오면 뇌는 배가 부르다고 느끼고 그렇게 되면 별 스트레스 없이 소식이 가능해집니다. 포만감 호르몬이 별로 나오지 않는 상태에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적게 먹는 것과 포만감 호르몬이 많이 나오면서 스트레스 없이 적게 먹는 것은 굉장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성공률도 높아질 뿐 아니라, 요요 현상의 발생률 에서는 엄청난 차이를 보이죠. 포만감 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상태로 진행된 다이어트는 나중에 폭식이 발생하게 되고 이는 결국 요요 현상으로 귀결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계획표 한번 잡으러 가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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