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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

다리길어지는법: 습관, 자세, 운동 하는법 살펴보기..

갈수록 우리나라의 체구가 서양화가 되어 간다고 하는데요 ^^; 서양인의 특징인 길쭉길쭉한 팔과 다리, 작은 얼굴, 높은 코, 큰 키 등등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다리 길어지는 습관과 자세 그리고 운동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ㅋ

 

청소년때의 2차성징이 왔을때에 이러한 내용을 알고 있다면 보다 다리길이를 늘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 그리고 만20세가 넘어가셨다면 성장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이므로 이때에는 다리길어지는자세를 통해서 그동안의 구부러진 자세, 잘못된 자세로 인한 자신의 숨겨진 키(cm)를 찾으시길 바래요 ^^;

 

다리 길어지는 습관 & 나쁜 습관

1. 성장기에는 일찍 잠이 드는 습관을 지켜주자.

 

             

 

그 이유는 바로 성장호르몬이라는 녀석 때문이에요. 과학적인 조사 결과 이 성장호르몬은 밤10시에서 새벽2시 사이가 가장 활발하다고 하네요.. 그러니 미래를 위한다면 일찍 자는 것이 좋답니다.


2. 편식하지 말자.

 

 

5대 영양소라고 잘 아시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이라고 불리우는데요. 이렇게 5대 영양소라고 불리우는 만큼 각각의 영양소는 우리의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니 편식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답니다.


3. 올바르게 걷는 습관을 가지자.

 

 

보폭을 크게 하고 아랫배에 힘을 주고 다리를 차듯이 걸어주는 것이 올바르게 걷는 것이라고 해요 ^^

 

4. 다리의 보온을 유지해주자

 


요즘에는 스키니나 짧은 치마를 입은 분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렇게 다리가 차가워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에 부종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타킹, 레깅스를 통해 다리의 보온을 따듯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 길어지는 자세
1. 무릎에 부담을 주는 자세는 피한다.

 


무릎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자세 즉, 쪼그려 앉거나 무릎을 꿇고 앉는 자세가 오래토록 반복된다면 안쪽의 연골이 점점 닳기 때문에 밖으로 휘는 o자형 다리가 될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o자형 다리가 되면 미용적인면에도 보기가 좋지 않으며 다리길어지는법에 반대되는 다리가 짧아보일 수 있으니 꼭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앉을때 올바른 자세를 취하자.

 

 

평소에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다닌다거나 다리를 많이 꼬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척추뼈나 허리근육에 무리가 오기 시작해 신체의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체의 변형은 골반과 다리에 영향을 주어 원래 다리길이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앉아있을때나 서있을때 무릎을 붙여주는 습관을 길어주면 숨어있던 자신의 다리길이를 찾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러한 다리길어지는법: 올바른 습관을 통해 짧게는 1센치 길게는 3센치까지 되찾을 수 있습니다.


다리 길어지는 운동
1. 성장기에는 가벼운 운동을 30분이상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판을 자극하는 줄넘기, 조깅, 수영, 농구, 가벼운 달리기 등) 이 시기에는 뼈에 무리를 주는 운동은 골격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근력운동은 삼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다리를 펴주는 스트레칭과 운동 (2~5회반복)

 

            

 

아침에 일어난 후, 자기전에 다리를 펴주는 스트레칭과 운동은 다리길어지는법에 좋은 습관중 하나입니다. 모두들 이 사실을 알고는 있지만 실천은 잘 못하는 것중에 하나인데요. 이렇게 다리를 펴주는 스트레칭과 운동은 다리를 길고 예쁘게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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