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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미용

건성피부에 좋은 음식!

저의 피부는 건성피부&여드름피부입니다.. ㅠㅠ 물론 지성피부에 여드름인 제 친구보다는 제가 조금 나은 것 같은데요 ㅎ

 

그래도 건성피부라서 그런지 세안을 하고 스킨 로션을 발라도 자꾸 각질이 생기고 샤워 후에는 온몸이 따가우면서 땡기기도 하네요..

 

보습제 좋은걸 쓰고는 있는데 아무래도 제가 밤에 늦게 자고 야식이나 단 음식을 좋아해서 그럴까요? 건성피부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나아질까요??

 

건성피부의 최대 고민은 바로 '건조함'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더 심해지고 얼굴이 쩍-쩍- 갈라지는 느낌에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봐도 촉촉하지 않죠. 더군다나 피부의 유분?기가 적어 얼굴에 주름이 생기기 쉬운 건성피부의 고민! 맛있는 음식으로 그 고민을 해결해 볼까요?

 

가뭄난 땅처럼 갈라지는 건성피부의 고민. 건성피부에좋은 음식으로 피부고민 해결하기!!
1. 땅콩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된 땅콩, 또한 식물성 기름도 풍부해서 건조한 건성피부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식물성기름

 

            


올리브유 같은 식물성 기름에는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 각질층의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손상된 조직을 복구시키는데에도 효과적인데요. 건성피부는 유수분이 적고 상처를 치유하는 속도가 느리므로 올리브유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호박, 당근

 

            


호박과 당근에는 비타민A 함유량이 많아 피부 사이에 피질을 형성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건조한 날씨와 쌀쌀한 기온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회복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비타민이라 과다 섭취시 몸에 쌓여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고추, 후추, 생강

 

             


고추, 후추, 생강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땀을 배출하고 노폐물을 내보내 피부에 수분을 공급시켜 주는데요. 하지만 자극적이어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석푸석, 거칠은 건성피부.. 아무리 좋은 화장품, 약을 발라도 자연그대로의 것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효과가 적겠죠? 틈틈히 건성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하세요!? 틀림없이 피부가 하루하루 달라질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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