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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올바른다이어트!! {올바른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열풍이라고 하지요?? 전세계적으로 이렇게 비만율이 떨어지는 나라는 정말 별로 없다고 하는군요 (약 5% 미만) 우리나라의 사회적 풍조가 누구나 날씬한 몸을 만드려고 하고 조금 비만이기라도 한다면 밖에 나가는 것조차 꺼려지지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모두가 성공하는 것이 힘든 이유는 바로 올바른다이어트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올바른다이어트란 어떤 방법을 말하는 것일까요??


올바른다이어트 방법이란 우리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음식의 조절(열량조절)과 운동량에 초점을 맞추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균형잡힌 식단과 생활습관 그리고 운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음식의 조절(열량조절) 이라고 하는 것은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입니다. 이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칼로리(열량)을 줄이되,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은 공급이 되여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에는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약간씩 달라지지만 보통은 1200에서 1500정도의 칼로리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좀 더 빠르게 성공하려고 이 부분을 지키지 않고 무리하게 열량의 섭취를 줄이다가는 포도당이 부족하게 되는데 그러면 우리 몸의 단백질이 분해되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가 더욱 힘들어지는 것이지요.

 

올바른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1. 균형잡힌 식단
1. 체지방의 축적이 쉬운 지방의 섭취를 줄일 것!
2. 같은 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저지방음식으로 대체해서 먹을 것!
2. 지속적인 운동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는 빠르게 열량을 소모시키고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므로 1회에 20분이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잘못된 생활습관 고치기
간식, 야식, 그리고 고칼로리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

 

올바른다이어트 기초다지기!!

 

   

1. 물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드시게 된다면 점점 다이어트레 유리하게 변하게 됩니다.

2. 아침은 꼭 밥으로 드세요.
아침에 적절한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뇌에서 행복감을 느끼게 되어 식욕이 저절로 억제가 되

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3. 과일은 적절하게 섭취해주세요.
적절한양의 과일 섭취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공급으로 활력도를 증강시켜 줍니다. 몸이 가벼워지지요~

저녁에는 야채와 단백질을 위주로한 식단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를 필수적으로 드시면서 콩과 두부와 같은 식물성단백질을 곁들어주세요~ 익힌 해산물도 좋은 음식이며, 가끔 고기를 드시고 싶으실때는 익힌고기나 고운고기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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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감량을 위한 올바른 다이어트방법

저녁에는 식사를 안하시는 것이 좋으나 간식으로 배를 채우셔도 될 상황이라면 견과류도 좋은 선택입니다. 한 주먹 만큼이 견과류는 포만감호르몬을 분비시키므로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야채를 기본으로 하여 식물성단백질식품(두부와 콩)이 가장 좋으며, 익힌 해산물이나 기름기가 적은 육류를 가끔 먹는것도 좋습니다.

 

올바른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과 날씬한 몸매를 완성해보세요!!

 

 

 과연 나의 문제점은 무엇이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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