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미용

세안법은 피부관리의 핵심! 고현정 솜털세안법으로 피부관리하기!

고현정씨는 지금 4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피부나이는 22살이라고 하죠. 그녀의 피부는 정말 탱탱하고 주름하나 없는 건강한데요.

 

이런 피부를 만들어준 일등공신이 바로 "솜털세안법"이라고 해요!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볼까요?
 
방송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던 솜털세안법

솜털세안법의 특징은 얼굴의 마찰과 자극을 최대한 줄이고 꼼꼼히, 장시간동안 세안해주는 것인데요.

 

 세안 하기 전, 뜨거운 타월을 얼굴에 덮어주면 안면근육을 이완시키고, 모공을 열어 노폐물이 잘 빠져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고현정 피부의 1등공신 세안법, 솜털세안법! 어떻게 할까요?


1. 거품 충분히 내기

 

             

 
솜털세안법의 포인트는 충분한 거품 입니다. 스폰지나 버블메이커 등을 사용해서 거품을 최대한 많이 내 피부의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거품의 입자가 작을수록 모공 노폐물을 완벽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거품을 낸 후에는 거품으로 얼굴 전체를 덮어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해줍니다. 세게 문지르면 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손가락이 얼굴을 스치듯 살살 가볍게 해주세요.

2. 깨끗하게 헹구기

 

              

 
모든 세안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입니다. 아무리 거품으로 모공을 씻어내도 화장이나 거품기가 피부에 남아있다면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미지근한 물로 손등을 이용하여 솜털의 반대방향으로 스치듯 헹궈줍니다.

 

다시 뜨거운 타월로 얼굴을 덮어 모공을 열어준 후에 마지막에 찬물로 솜털 반대방향으로 가볍게 스치듯 헹구어주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조여주며, 여드름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를 지키는 10분! 솜털세안법

 

               

 

올바르고 세심한 세안법 하나만으로도 고가의 화장품 못지않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주머니가 좀 가벼워 고가의 화장품이나 다른 피부관리를 받지 못한다고 피부를 방치하여 버려두지 마시고 시간을 투자해서 피부를 가꿔주세요. 매일 아침, 저녁 여러분의 세안법 하나만으로 하루하루 달라지는 피부를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당신의 뷰티/미용을 위한 또 다른이야기

 ▷ ▶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만들기 / 레시피

 ▷ ▶ 동안피부를 만드는 쌀뜨물세안법!! 그 효과는??

 ▷ ▶ 피부관리잘하는방법: Q&A로 풀어보는 피부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