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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미용

브로콜리 효능 및 칼로리, 좋은/싱싱한 브로콜리 고르는법

피부에 효과 좋은 야채!! 브로콜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기미, 주근깨에 효과좋은 브로콜리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된 브로콜리!

 

그만큼 세계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아주 이로운 성분이 많은 채소입니다.

 

브로콜리는 많은 비타민을 비롯해 세계적인 장수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브로콜리를 평소 드시지 않으셨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브로콜리의 효능을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브로콜리의 뛰어난 효능


1. 위암과 위궤양을 예방합니다.
2. 피부 노화 방지에 뛰어납니다.
3. 피로회복과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4. 몸 속 항암작용과 해독작용을 통해 피부를 아름답게 가꿉니다.
5.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칼슘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6. 새집증후군의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성분 및 효과

 

         

 
비타민A: 면역력을 높여주어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비타민C: 레몬의 2배를 함유하고있으며 피로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비타민K: 뼈를 강하게 해주며, 골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로틴: 눈이 나쁜 사람들 특히, 야맹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좋은/싱싱한 브로콜리 고르는법

 

            

 

브로콜리의 적정 제철은 10월 ~ 12월말 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하우스 시설의 재배로 인해 맛좋은 브로콜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형태는 봉오리가 꽉 다물어져 있고 중간이 볼록한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조리를 많이 하면 할 수록 비타민이 파괴 된다고 합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과 함께 찍어먹거나 비타민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기름에 볶아 먹어도 좋습니다. 모두들 브로콜리 드시고 도자기 피부를 만드세요.

 

브로콜리 칼로리

브로콜리의 칼로리는 100g 당 28Kcal인데요. 아래의 표를 통해서 영양분도 알아보도록해요

 

  나트륨

  10.00mg

  당질 

  3.60g

  베타카로틴

  756RE

  니아신 

  1.10mg

  단백질 

  5.00g

  레티놀 

  0.00RE

  비타민 C

  98.00mg

  비타민 A

  128.00RE

  비타민 E

  5.10mg

  비타민 B1

  0.12mg

  비타민 B2

  0.26mg

  비타민 B6

  0.33mg

  아연

  0.20mg

   

  195.00mg

  철분 

  1.50mg

  식이섬유 

  2.90g

  엽산 

  317.70RE

  지질 

  0.30g

  칼슘

  64.00mg

  회분 

  1.10g

  콜레스테롤 

  3.00mg

  칼륨 

  307.00mg

 

 


영양만점 브로콜리 스프 레시피
☞ 재료: 브로콜리, 버터, 밀가루, 닭고기우려낸물, 우유, 소금, 후춧가루

 

 

 1. 브로콜리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곱게 다집니다.

 2. 약한불에 냄비를 올려 버터를 넣어 살짝 녹여줍니다.

 3. 냄비안에 밀가루를 넣어 볶아 줍니다.

 4. 물, 닭고기 우려낸 물과 우유를 넣어 저어줍니다.

 5. 모든 재료가 잘 섞어지면 다진 브로콜리를 넣어 걸죽하게 끓입니다.

 6. 기호에 따라 소금이나 후춧가루를 넣어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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