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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

산후다이어트운동 방법!! [복부, 아랫배, 골반]

수유를 하는 동안에는 54키로 정도를 유지했었습니다. 원래 임신전에도 54키로 좀 힘들거나 피곤하거나 다이어트를 좀 하면 52키로정도.

 

하지만 젖이 갑자기 마르면서 수유를 중단하고 분유수유를 하면서 젖먹이며 조금 내려갔던 몸무게가 오르면서 56~ 많게는 57까지 나갔었습니다. 안되겠다 싶어서 아침 공복 유산소 삼사십분 저녁에 다이어트 체조까지 (전 원래 땀이 잘 나지 않지만 정말 열심히 땀내가며 한시간 이상씩)

거기다 늦은 야식은 절대 안먹고, 아침은 아주 간단하게 먹고 점심은 평상시로 저녁은 6시전에 아주 간단히 먹고 말았습니다.
 
일주일 후 아무변화 없고, 정말 56.4에서 백그람도 변화없었고, 이주후에도 마찬가지.. 좀 좌절했어요ㅠㅠ 근데 생리중이라 호르몬때문에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고 인내심가지고 하자 했지만 한달이 지나도 변화가 없고 일을 시작하는 바람에 운동은 못하고 있습니다.
 

          


출산후에 다이어트 힘들다더니 정말 이렇게해도 안되는건가요? 어떤 사람은 굶어도 안빠졌다면서 말하던데.. 겁납니다.. 뭐가 문제인걸까요? 알려주세요 ㅠ

 

출산후 갑자기 늘어난 살들 때문에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러한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수미스토리 뷰티/미용 에서 알려드리는 건강한 정보! 산후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출산전 날씬했던 몸매를 다시 되찾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산후다이어트운동 방법 - 복부

 


1. 무릎을 굽히고 허리를 세운 상태를 유지합니다.
 * 어깨와 경추가 긴장하지 않도록 합니다.
2. 숨을 마시며 상체를 반정도 내려주며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 어깨가 긴장해서 들리면 안되고 턱밑에 계란 하나 들어갈 정도로 턱을 들어줍니다.

3. 숨을 내쉬며 양손을 머리 위로 들어올립니다.
 *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몸의 중심부분에 집중하며 힘을 줍니다.
4. 2~3을 10회 반복해 줍니다.

 

   산후다이어트운동 방법 - 아랫배

 

 

1. 매트에 누워 두 손을 머리 뒤에 놓습니다.
2. 숨을 들이쉬다 내쉬며 한쪽 다리를 바닥에 닿지 않게 무릎을 최대한 펴고 반대쪽 무릎을 구부려 가슴쪽으로 당겨줍니다.
3. 연속적으로 빠르게 숨을 들이쉬었다 반대쪽도 똑같이 해줍니다.


☞ <Tip> 운동강도를 높이고 싶을때는 윗배에 힘을 주며 상체를 말아올린채 동작을 합니다.

 

   산후다이어트운동 방법 - 소머리 자세

 

 

1. 허리를 곧게 세우고 앉습니다.
2. 양다리를 겹쳐 않습니다. 이 때 어깨와 등을 쭉 펴고 양손은 발 끝을 잡아줍니다.
3. 발끝을 잡은 상태에서 그대로 상체를 굽힙니다. 이때 등은 쭉 펴도록 합니다.

 

☞ <Tip> 이 자세는 골반을 조이는 자세로 골반 수축력과 괄약근의 힘을 길러주어 변비, 요실금과 같은 비뇨기계 이상을 해소하는데 좋은 운동방법 입니다.

 

  산후다이어트운동 방법 - 허리 기울이기

 

 

1. 무릎을 옆으로 포개어 앉아 허리를 똑바로 세웁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깍지를 낀 채 팔을 위로 올립니다.
3. 숨을 내쉬면서 옆구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상체와 팔을 옆으로 내려줍니다.

 

☞ <Tip> 이 자세는 등 아래쪽의 복부기관과 신경을 자극하여 골반과 다리 근육, 관절을 강화하고 유연하게 하는데 좋은 운동방법 입니다.


출산 후 불어난 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출산 후 불어난 살을 오랫동안 방치해 놓고 관리하지 않으면 그 살은 더욱 더 빠지기 힘들어지며 망가진 몸매가 지속될 경우 자심감 상실과 산후 우울증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건강도 몸매도 지키기 위해서는 자기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 저희 수미스토리 뷰티/미용에서 알려드린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산후다이어트운동 방법으로 건강한 몸매를 되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밑에 추가적인 정보 몇가지를 정리해 두었으니 ^^(기초대사량, 요요현상, 저칼로리음식 등) 원하는 정보가 있다면 살펴보고 가세요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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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저칼로리음식 조리법: 칼로리 낮은 음식 만들기 ^^;;

 ▶ ▷ 기초대사량 늘리기♡ 다이어트를 위한 최소한의 열량??

 ▶ ▷ [뱃살빼는운동/복부운동 방법] 아랫뱃살빼기 / 윗뱃살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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