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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살안찌는방법, 습관

안녕하세요, 팔뚝이나 뱃살 같은 거 보면, 제가 너무 살쪘다는 느낌이 들거든요; 제 키는 157cm정도구요, 몸무게는 57kg정도 되는데요

 

엄마는 저보고 비만은 아니고 통통한 편이라고 하구요T-T.. 오랫만에 만난 친척분들은 저보고 옛날보다 살쪘다고 그러시는데요,T-T 그런 말 들을때마다, 사춘기(?)라서 그런지 무척이나 예민해져요.

 

살 빼야겠다는 다짐은 수도없이 해봤는데, 그게 또 쉬운게 아니잖아요;ㅁ;.. 그래서 부탁 드리는건..T-T 운동 말고 살 안찌는 생활(?)방법좀 알려주세요. 물을 많이 마시고, 뭐 그런 것들 여러가지 좀요. 부탁드립니다~ ^^;;;

 

여자들이라면 누구나 시샘하게 되는 살 안찌는 체질! 분명 똑같이 먹은 것 같은데 나만 살이 찌는 것 같다고 생각 하시나요? 아니면 정말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걸까요? 그 대답은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에 정확히 나와 있습니다.

 

             

 
무심결에 하고 있는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살이 찌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평상시에 살안찌는습관을 실천하고 계신가요?? 사실 알고는 있지만 참 실천하기는 어려운 것들중에 하나인데요.. 오늘 제가 다시 하나씩 알려드리면서 되짚어 나가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안찌는방법 및 습관 알아보기~!!

 

1. 물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그런데 물을 무작정 많이 먹는다고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물은 식사 30분전과 식사를 마치고 2시간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식사 30분 전에 물을 마시게 되면 공복감을 줄여 주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으며, 식사 중이나 식사후 바로 물을 먹게 되면 위산을 늘려 위에도 부담을 줄 뿐 아니라 살을 더 찌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국물을 적게 먹기 (염분함량이 매우 높은 국물요리는 이제 그만!)

 

 

많은 분들이 국물의 진한 맛때문에 국물 요리를 많이 먹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국물에는 건더기에서 나오는 염분과 소금이 어우러져 생각보다 많은 염분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국물 요리를 많이 먹게 되면 과도한 양의 염분을 섭취하게 되어 살이 찌며 위에도 부담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식사를 할때에는 국물 보다는 건더기를 건져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3. 걸어 다니기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에 좋은 걷기 운동)

 

    

 

요즘 차가 많아 지면서 가까운 거리나 마트 등을 갈때에도 차를 타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짧은 거리에도 차를 타고 다니게 되면서 현대인들의 운동량은 더욱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걷기는 최고의 유산소 운동으로 손꼽히는 만큼 가까운 거리부터 가볍게 걸어다니는 습관을 들이면 근육량을 늘리고 칼로리를 소모해 살안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줄이기 (폭식을 유발하게 되는 스트레스!)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와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트레스가 누적되게 되면 자연스럽게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자신에게 맞는 운동이나 취미 등으로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충분한 수면 (우리 몸의 리듬을 좋게 만들어 주는 수면!)

 

          

 
살이 찌게 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야식을 먹는 것입니다. 야식을 먹게 되면 속이 더부룩해져서 잠을 일찍 자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나 11시~2시까지는 우리 몸을 회복시켜 주는 호르몬이 나오는데 이때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로하고 살이 더 찌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숙면은 야식을 방지해 주기도 하면서 우리의 건강까지 지켜주게 됩니다.

 

6. 커피대신 녹차 먹기! (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과가 있는 녹차)

 

          

 
많은 사람들이 식사 후에 입가심으로 커피를  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커피는 칼로리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하체 비만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커피를 자주 즐겨 먹는다면 커피보다는 지방을 분해해 주고 칼로리도 없는 녹차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살안찌는방법 및 습관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원래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라면 더욱 좋겠지만, 남들보다 더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면 남들보다 조금 더 노력 해야겠죠?


평소에 남보다 조금더 노력해 좋은 습관을 들여 놓는다면 살도 찌지 않고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이제 먹어도 살이 안찐다는 친구의 말에 상처받지 마시고! 살안찌는방법, 습관으로 살 걱정 없이 날씬해 지세요~! 이외에도 알아두면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밑에 정리해 두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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