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머리카락 굵어지는법?? 두피염증부터 관리하세요!

머리카락이 얇아 걱정인분들 계시죠?
파마, 염색하면 곧잘 머리가 상하게 되는분들... 분명 머리카락 굵어지는법을 따라해봤지만 차이가 없다 생각되는분들 계실텐데요. 지금부터 정말 머리카락 굵어지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법은

①혈액순환 개선

②두피 상태개선하는 것 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잘 공급되어지고 두피가 건강해야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고 잘 유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즉, 첫번째방법은 두피의 건강한 상태를 만들어줘야 한다는것입니다.

두피는 감춰져 있는 피부라 할수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클렌징하면서 깨끗이 세안하는것같이 두피도 깨끗이 씻어줘야 하지만 머리카락이 있기 때문에 관리가 소홀할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때문에 두피는 피부 이상으로 예민해져 있을뿐더러 외출후 머리를 감아주지 않는다면 두피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커진다 볼수 있는데요. 두피염증은 진물이 나는 상태만 말하는것이 아니라 붉어진 두피까지라 볼수 있습니다. 건강한 두피일수록 빠지지 않는 머리카락이 많아진다는 사실!!

 

 

두피염증을 막기 위한 생활수칙으로는 세안하듯 똑같이 머리를 감아주는것 입니다. 미온수로 여러번 세안해줌으로써 모공을 넓혀주고 씻어낸후 찬물로 모공을 조여주는 절차!! 샴푸전에도 충분히 모발을 미온수로 적셔줌으로써 두피속 모공을 열어주고 샴푸후 찬물로 깨끗이 씻어내주면 되겠습니다.

 

 

◇ 두번째 방법은 혈액순환 흐름을 개선해주는것입니다.

혈액이 닿지 않는곳은 괴사로 이어지고, 혈액이 닿는곳은 치유가 되듯이 두피염증이 있는 상태일수록 혈액순환의 흐름이 원활하다면 모발의 굵기가 굵어지는 환경이 갖춰지게 될것입니다. 또한 혈액순환의 흐름이 원할하게되면 모발이 얻는 영양분이 많아지게 될텐데요. 탈모치료제로 사용되는 제품들의 원리또한 혈관확장원리입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혈액순환 흐름개선을 통해 머리카락 굵어지는법이 있는데요. 바로 운동입니다. 비만은 혈액순환의 흐름을 방해하는 주 원인 입니다. 몸속 지방을 태움으로써 혈액의흐름을 방해했던 요인들을 없애버리는것만으로도 최고의 혈액순환 흐름을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머리카락굵어지는법 따라하기 쉽지 않나요?
혈액순환의 흐름을 개선시키기 위한 운동과 꼼꼼한 두피관리.. 거기다가 충분한 영양분섭취가 받쳐준다면 굵어지는 머리카락을 발견하실수 있을겁니다.!! 이것 이외에도 탈모에 도움드릴 수 있는 정보를 밑에 정리해 두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추천 링크>

▶ ▷ 갈수록 심각해지는 여성탈모증상!! 그 원인과 치료비용은??

▶ ▷ 비듬없애는법: 탈모관리센터 가로세로한의원에서 시작하세요.

▶ ▷ 탈모치료제에만 의존하고 계시나요??

▶ ▷ 모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