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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지방 줄이는 운동: 나를 위한 15분 순환운동!! 그 효과는?

몸이 찌부둥 하면 온 몸이 쑤시기 마련입니다. 괜히 큰 병이 찾아 오지는 않을지 걱정만 앞서는데요. 틈틈히 운동이 필요한 당신에게 필요한 15분 순환운동 지금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나를 위한 작은 변화 15분 순환운동

15분 순환운동은 내장지방을 잘 태워준다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헬스기구를 이용해서 운동하는 것이 많은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준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오히려 자신의 신체를 기구로 삼아 운동하게 되면 체지방이 더 잘 빠지고 운동의 소모량이 더 크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전합니다.

 

그러니 잘 빠지지 않는 내장지방은 더더욱 자신의 신체를 이용해서 운동하려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남녀노소에게 부담없이 좋은 15분 순환운동! 하루 30분도 운동하기 싫다면 15분 순환운동은 어떠세요?

 

                

 

   15분 순환운동의 효과?

 

15분 순환운동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비만과 당뇨, 고혈압 환자 운동법으로 검증돼 널리 활용되고 있다고 하니 한 번 따라해보면 좋을 듯 싶습니다.
 

여성들에게 좋은 운동?

게다가 체중감소가 비교적 빠르고 여성들이 기피하는 근육이 잘 생기지 않아서 중년여성 및 젊은 여성들에게 좋은 체지방 줄이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1. 점프하며 털기

 

 

점프하며 털기 제일 처음 할 운동은 유산소 운동인 점프하며 털기입니다. 가볍게 제자리에서 뛰면서 팔과 다리를 텁니다.

2. 팔굽혀 펴기

 

            

 

두번째 동작으로는 팔굽혀펴기를 합니다. 이 운동을 하기 어렵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구부린 채 팔굽혀펴기를 해도 괜찮습니다.

 

3. 제자리 달리기

 

 

제자리 달리기는 무릎을 높이 만큼 올리며 전력 질주하는 기분으로 달립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능력의 70% 수준이 좋습니다.

4. 스쿼트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은 어깨 높이에서 팔짱을 낍니다. 이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무릎을 굽힙니다. 허벅지와 바닥이 평행이 될 정도까지 구부린 뒤, 1-2초 정도 정지했다가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올라옵니다. 허리는 곧게 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다리 들어 올려 걷기

다리 들어 올려 걷기 제자리에 허벅지가 거의 가슴에 닿을 정도로 힘차게 들어 올리며 걷습니다.

6. 크런치

 

 

크런치는 윗몸 일으키기와 유사한 동작입니다. 크런치는 윗몸일으키기처럼 자세를 취하되, 몸을 완전히 일으키지 말고 상체 윗부분만 일으켰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면 됩니다. 상체를 들어 올리 때는 숨을 멈추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숨을 내쉬어야 더욱 운동 효과가 좋습니다. 다음 손은 교차하여 가슴 위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7. 스텝

 

 

가볍게 올라갈 만한 낮은 높이의 발판을 놓고 팔을 가볍게 흔들면서 한 발씩 차례로 뛰어 오르기를 합니다. (계단 오르내리기 처럼)

8. 사이드런치

사이드런치 역시 무산소 운동입니다. 손을 허리에 편안히 대고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립니다. 왼발은 움직이지 않고 오른 다리부터 45도 옆 방향으로 벌려 무릎이 90도가 될 정도로 구부립니다. 다음은 반대로 오른발을 고정시키고 왼발을 옆으로 벌려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9. 다리 팔 벌려 뛰기

 

 

PT체조 다리와 팔을 동시에 벌렸다 차렷 자세로 돌아가는 동작입니다.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30초 동안 쉬지 않고 팔 벌려 뛰기를 합니다.

10. 배근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을 위로 올려 바닥을 짚고 천천히 상체를 들어 올려 2-3초간 있다가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 때 상체를 들어 올리면서 숨을 멈추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숨을 내쉽니다.
<TIP> 이  동작을 3번 반복하고 가볍게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합니다. 자주자주 반복하세요!!

 

  체지방 줄이는 15분 순환운동

 

순환운동은 개별운동을 30초씩, 휴식시간 없이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며, 식사 후 1 시간 30분 이후, 운동 시작 전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세트에 5분 걸리고, 3세트 정도 반복하시면 딱 좋습니다. 또한 집에서 부담없이 할 수 있으며, 밖에서도 친구들과 이야기 하면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와 근력운동이 조합되어 참 좋은 운동인것 같습니다. 하루 15분으로 날씬함을 유지하세요!!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다고 느꼈다면 하루 15분 순환운동으로 자신의 건강을 지켜보도록 해보세요! 물론 스스로 운동하는 의지가 부족하다면 책상 달력에 하루하루 운동일지를 써 가면서 운동하는 방법도 아주 좋습니다. 이외에도 체지방을 줄이는 또 다른 내용을 밑에 추천 링크를 통해 정리해 두었으니 살펴보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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