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운동

복부비만에 좋은 운동 (뱃살, 아랫배)

안녕하세요... 3개월동안 6k 찐 사람입니다.. (여자입니다..ㅠㅠㅠ) 남자친구랑 놀러다니면서 술(맥주)먹고 안주먹고 저녁되면 맛잇는거 먹으러 다니고 이러니.. 3개월동안 6k나 쪗네요..

 

6k 찌기 전에도 제가 운동을 못해서 약간 통통한 편이엇는데.. 미치겟습니다... 2010년 1월에 빙판길에 미끄러져서.. 허리를 다쳤구요... 2009년 10월에 발목을 다쳤습니다..
 
이 두군데 다 완전히 나은 상태가 아니라 조금만 세게 오래뛰거나, 허리를 쓰는 일을 하면 허리가 찌릿하는 느낌에 발목(아킬레스건과 복숭아뼈 사이.. 땡기는 느낌?)도 아픕니다.. 막상 운동을 하려해도 이 두군데때문에 제대로 하지를 못합니다..

오래걷기를 해야할까요..? 효과있으면서도 자극이 덜가게 하는 복부비만에 좋은 운동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만약 헬스장에서 운동하면 운동하는 법도 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새 진짜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식습관으로 고치려 해도 제가 편식도 심하고.. 식단에 맞춰먹지도 못합니다 ㅠㅠ
 

             


일단 도움말씀을 드리기에 앞서 일반적인 비만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의학적으로 비만이라 함은 키와 몸무게의 비를 얘기하는 체질량 지수를 통해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사람의 경우 복부 비만의 기준은 80cm ~ 90cm 이상을 얘기합니다.

살이 찌고 안 빠지는 원인을 어느 한가지로 단정지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가지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마다 주된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 운동을 하시는 것도 좋지만 질문자 님께서 좋아하시는 운동을 하루 이틀이 아닌 지속적으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칼로리의 소비가 중요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복부비만에 좋은 운동순서는 무산소 운동부터 해줘야 합니다. 이유는 지방연소가 목적이라면 지방연소는 20분후부터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때문에 그 전에는 무산소 운동을 통해서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전부 사용해버리는 것입니다.


또한 복근 발달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무산소 운동은 레그레이즈(평행봉같이 생긴곳에서 양팔을 올리고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준 상태에서 몇분동안 있는 것인데...약간 힘들어요..) 또는 윗몸일으키기,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하는 운동(아랫배),똑바로 누워서 상체를 들어서 무릎을 보고 운동(윗배)- 이런 운동들은 복부비만 및 뱃살빼는데 필수운동 입니다.

 

         

 
피하지방제거(뱃살,허벅지)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운동은 본격적인 지방연소에 들어갈때는 런닝을 해주셔야합니다. 런닝은 최하 7.5이상으로 한시간동안 쉬지않고 지속적인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워킹의 경우는 5.5-6으로 한시간동안 쉬지않고 빨리 걸어주셔야합니다. 이렇게 일주일에 4회이상을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식이요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규칙적인 식습관~!! 식사를 할때에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은 기본인데요~  만약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거나 거르는 경우가 많다면 우리의 몸은 언제 영양소가 들어오는지 모르기때문에 에너지로 사용하지 않고 나중에 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는 지방으로 변환하는 경우가 많아진다는 사실입니다. 더욱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는 것이지요..

 

그러니 다이어트의 기본은 규칙적인 식습관입니다. ㅎㅎ 잘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뱃살, 허벅지살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과 복부비만에 좋은 운동 방법을 통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보세요~ㅎㅎ 이외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상식들과 다른부위 운동 방법에 대해 정리해두었으니 살펴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o^

 

 당신의 뷰티/미용을 위한 또 다른 이야기  

 ▶ ▷ 살안찌는방법, 습관

 ▶ ▷ 저칼로리음식 조리법: 칼로리 낮은 음식 만들기 ^^;;

 ▶ ▷ 몸매관리 운동: 각선미를 살리는 걷기운동방법!

 ▶ ▷ 허벅지살빼는운동 /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