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운동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

15살 중2 여자입니다.. 키 162.5에 몸무게는 64ㅠㅠㅠ 알아요 뚱뚱해요 약 11월까지 다이어트를 해야해요 친구랑 내기 비슷한 거 했습니다. 그래서 결정한 게 줄넘기 다이어트!!

 

일단 하루에 줄넘기 30분씩 하면서 5분씩 늘려가려고 하고, 점심은 조금 줄이고 저녁은 반식하려고 해요 4시에 학교가 끝나서 원래는 그때 간식을 먹었는데 그것도 먹지않고. 이렇게 줄넘기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질문 드릴게요 ㅎㅎ

 

1)학생이라는 특성상 시간에 제한이 있잖아요. 아침은 6시 15분에 일어나고 학교는 4시반 좀 넘어서 끝나요. 학원은 안다니고 과외도 안합니다. 줄넘기 다이어트를 언제쯤 하는 게 좋을까요? 매일 규칙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2)다이어트를 할때 주의해야 할 음식들은 무엇인가요?

3)줄넘기 전후에 몸을 풀기 위해 할 만한 스트레칭 방법 좀 추천해주세요~~

4)음//_// 줄넘기 다이어트를 하면 가슴이 작아지고 처진다는데, 그걸 방지할 만한 방법 없나요?

5)위의 계획과 추천해주시는 방법을 따라한다면 남은 두달 정도에 몇 kg까지 뺄 수 있을 까요??

55 이하가 목표에여 적어도 10kg는 빼고싶은데
6)요요는 없겠죠?

 

           

 

1)학생이라는 특성상 시간에 제한이 있잖아요. 아침은 6시 15분에 일어나고 학교는 4시반 좀 넘어서 끝나요. 학원은 안다니고 과외도 안합니다. 줄넘기를 언제쯤 하는 게 좋을까요? 매일 규칙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학교 다녀온후 저녁먹고 2시간뒤 즉, 저녁을 5~6시안에 먹고 운동을 못해도 8시 안에는 시작하여 1시간씩 해주는겁니다..^^ (줄넘기는 당연히 30분이상 약 50분정도하면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합하면 약 1시간 나오겠죠)

 

그리고 주말에는 시간여유가 있으니 조금 빡쌔게 갑니다. 오전에 아침먹기전 30분정도를 줄넘기 합니다. 그후 오후 약 4~6시 사이에 한번더 훈련을 하는데 집에서 (맨몸스쿼트,무릎에 땅을대고 푸쉬업,싯업 을 4SET씩 하고 밖으로 나가) 근력운동후 바로 나가서 줄넘기 40~50분을 해줍니다..^^

 

             

 
2) 다이어트를 할때 주의해야 할 음식들은 무엇인가요?
1. 모든 고칼로리 음식들 절대 안되구요!! (피자,햄버거 같은 배달음식들)
2. 군것질도 마찬가지!! (과자,빵 기타등등)
3. 특히 단것(아이스크림,탄산음료 이런건 정말 최악의 뱃살기계들입니다.)
4.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도 주의 (되도록 야채위주로 드시면 되는데 국,찌개같은경우 건더기만)

 

           

 

3) 줄넘기 전후에 몸을 풀기 위해 할 만한 스트레칭 좀 추천해주세요~~
줄넘기 다이어트는 어찌보면 조금 하드한 운동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운동을 철저히 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손목과 발목에 중점을 두어서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4) 줄넘기를 하면 가슴이 작아지고 처진다는데, 그걸 방지할 만한 방법 없나요??
작아지는건 어쩔수 없는부분입니다. 가슴은 순수 지방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살이 빠지면 작아지는건 당연한 소리죠^^; 가끔 유전적으로 축복을 받으신 분은 안작아지는경우도 있는데 ㅎㅎ 그런분 아닌이상은 다 작아지는게 정상입니다 ㅠㅠ

 

5)위의 계획과 추천해주시는 방법을 따라한다면 남은 두달 정도에 몇 kg까지 뺄 수 있을까요?? 55 이하가 목표에여 적어도 10kg는 빼고싶은데


이렇게 열심히 해준다면 분명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는 분명히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줄넘기 하다가 꽤를 부린다거나 50분을 못채우고 그만둔다거나 그러면 본인이 생각하셔야겠죠^^ 단, 50분을 못채우면 차라리 줄넘기를 떄려치고 빨리걷기를 하는게 체지방분해에 좋다는거 잊지마시구요. 유산소는 시간싸움입니다.^^

 


6) 요요는 없겠죠?
다이어트 끝났다고 막먹고~ 운동도 아예 그만두고 이런다면 당연히 아무리 근력운동을 하고 관리를 잘하고 천천히 뺏다고 해도 요요가 생깁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하겠단의지와 즐거운마음입니다 우울하면 폭식하게되고 자괴감에 빠질수있습니다 할수있다 난 이때 이렇게될거야 라고 생각하세요..

 

또한 일주일에 한끼는 과식하지마시고 정말먹고싶었던음식을 천천히 꼭꼭씹어드세요 자기 자신에 대한 상을 주듯이 말이예요 하다보면 힘들어서 폭식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시 운동은 일시적인가 아니라 습관이고 관리입니다..^^ 이것을 꼭 명심해주세요 ㅎㅎ

 

이렇게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살펴보고 가셔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면 좋겠네요~

 

 당신의 뷰티/미용을 위한 또 다른 이야기

 ▶ ▷ 단기간살빼기 방법 및 운동 [허벅지살, 종아리살]

 ▶ ▷ 여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추천 (소녀시대, 김신영, 유이)?

 ▶ ▷ 체지방 줄이는 운동: 나를 위한 15분 순환운동!! 그 효과는?

 ▶ ▷ 저칼로리음식 조리법: 칼로리 낮은 음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