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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벅지 살찌는 이유 & 집에서도 따라하기 쉬운 하체비만 예방 방법

목욕 뒤 나의 허벅지를 보았더니 셀룰라이트가 고스란히 보입니다! 이제는 반바지를 입지 않을 거라고 다짐했지만 다들 입는데 나만 포기할수는 없지요 ㅠㅠ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허벅지살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까요?

 

효과적으로 빼고 싶다면 허벅지 살찌는 이유를 제대로 파악하세요!

 

몸의 지방은 한덩이 와 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빠질때는 모든부위에서 조금씩 빠져서 같이 빠지는것이지요

 

하지만 살이 찔때의 경우는 다릅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데 주로 복부 엉덩이 허벅지 부터 살이 찌기 시작하지요 이렇게 살이찌면 다른부위에 비해 지방이 허벅지에 더 쌓이게 되고 다시 영양분이 부족해 살이빠지면 전체적으로 빠지니 허벅지에 살이 남게되는것이지요

 

체온
비만체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손과 발 그리고 허벅지 부위가 찬편입니다. 그래서 체온이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어 지방이 머물러 부종이 발생하며 살찌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여성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하체비만 예방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체온이 높아지면 원활하게 혈액순환이 이뤄지면서 영양소 전달이 잘되어 살이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체온을 조절할 수 있는 반신욕, 족욕, 따뜻한 차를 마셔서 살이 찌지 않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허벅지 살찌는 이유를 해결하기 위한 몇가지 방안~!!

 

01. 반신욕

따뜻한 물에 하체를 담가 신체의 불균형한 체온을 바로잡아 몸 속의 냉기를 제거하여 신체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반신욕방법
반신욕이 좋은 이유는 폐와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탕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체만 미지근한 물에 20-30분 담그면 노폐물이 쉽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과 피로를 한꺼번에 풀고 싶다면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반신욕을 주 1회 정도 해보세요.

 

TIP 어지러움증이 심한 분들은 기압과 온도차이로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틈틈이 물을 마셔가면서 반신욕을 즐기도록 하세요.

02. 족욕 방법

발은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립니다. 발의 건강을 지키면 전신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족욕에 적당한 물의 양은 복사뼈에서 손가락 4개 정도 잠기는 양이 딱 좋으며 발이 유난히 차가운 분들은 양말을 신고 약 38-40도 정도의 뜨거운 물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TIP 식사 이후에 족욕을 하게 되면 발에 혈액이 집중되어 소화기능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만약 식사 이후에 족욕을 하고 싶다면 1시간 또는 2시간 뒤에 하도록 하세요. 족욕은 반신욕 보다는 더 자주해도 좋습니다. 하루에 한번 약 20-30분 정도 땀이 날 정도로 꾸준히 해주면 혈액순환에 아주 좋습니다.

03. 살빠지는 차! 마테차!
흔히 운동을 매일 하는 것만큼의 효과가 있다는 하루 한잔의 마테차! 평소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에너지 소모량이 커지게 되어 체지방 분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평소 아침을 깨우기 위해 커피와 녹차를 마시는 것처럼 하체비만을 위해서 마테차를 복용한다면 살이 저절로 빠지지 않을까요? 

 

 

TIP 너무 뜨겁게 드시지는 마세요! 식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허벅지 살찌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유용한 정보 및 다이어트운동법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살펴보고 가셔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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