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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다이어트중 라면, 그리고 습관성폭식증의 증상은??

늦은 밤 야식으로 라면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에 라면은 절대적으로 금해야 할 음식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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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의 자체 열량이 450~500Kcal 로 여기에 달걀 1개를 넣고 밥 1/2 공기를 먹게 되면 열량은 약 700kacl로 오르게 됩니다.
 

특히 밤에 라면을 먹고 자게 되면 다음날 몸이 붓고 섭취한 열량이 소모되지 못해서 지방으로 축적되어 살이 찌기 쉽습니다.

 

따라서 체중 조절을 원한다면 라면은 간식으로는 말할 것도 없고,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지 못한 것이지요. 만약 라면을 먹고 싶다면 간식이 아닌 한 끼 식사로서 열량을 계획해야 합니다.

 

    


흔히 알려진 방법으로 라면 면을 따로 끓은 다음 기름기를 제거 한 후 야채를 충분히 넣고 달걀 흰자를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양적인 측면을 고려 하면서 열량을 줄일 수 있지요. 여기서 주의 할 점이 라면 국물은 최대한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 한데요. 라면이나 어묵처럼 유탕 처리를 한 식품이라면 일단 끓는 물에 한번 데치거나 끓는 물을 부어서 기름기를 제거 하는 것이 열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성폭식증 증상??
습관성 폭식증은 습관성 과식증 또는 마구먹기 장애 라고도 합니다. 보통 여러번 다이어트를 시도 했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일반적으로 아주 짦은 시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고, 배는 고프지 않지만 일단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자제력을 잃고 먹게 되는 증상이지요.


습관성폭식증의 경우 고열량의 음식을 섭취한 후에 식용항진증처럼 인위적으로 장을 비우려는 행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비만과 연관성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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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관성폭식증의 다양한 증상입니다.

1.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줄이려는 시도를 반복 한다.

2. 우울증을 나타낸다.

3. 지나치게 배가 부를 때까지 먹고 이것으로 인해서 신체적으로 고통이 따르기도 한다.

4. 상당히 빠른 속도로 먹는다.

5. 먹을 때 자제력을 잃고 한꺼번에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
6. 배가 고프지 않을 때에도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

7. 습관적으로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해소하려고 한다.

8. 사교적인 모임을 피하고 싶다.

9.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먹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므로 다른 사람들이 보지 않게 혼자서 먹는다.

10. 대체로 비만인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비만하다고 해서 폭식을 한다고 할 수는 없다.

11. 폭식을 하지만 식욕 항진증 처럼 인위적으로 장을 비우려는 행동은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