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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

걷기 다이어트 방법: 운동 효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제가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전 여자입니다.

1. 걷기다이어트로 두달동안 최고로 많이 뺄수있는 방법. (예)저녁에 한시간걷기?? 어떻게걷나 이런식으로~~

 

2. 걷기로 다이어트를하면 어디어디가 빠지나요??
3. 여자가 걷기다이어트를하면 장단점
4. 걷기운동방법 어떻게걷나?

 

1. 걷기다이어트로 두달동안 최고로 많이 뺄수있는 방법. (예)저녁에1시간걷기.어떻게걷나 이런식으로 하루에 2시간이상 걸어야 하며 시간당 6키로정도로 속보로 걸어야 효과가 있습니다,참고로 성인이 천천히 걷는속도는 1시간에 4키로입니다.

 

2. 걷기로 다이어트를하면 어디어디가 빠지나요??

전체적으로 체중감량이 됩니다.

 

3. 여자가 걷기다이어트를하면 장단점

장점은 체중감소 및 몸매가 예뻐지고 체력이 증진됩니다, 단점은 종아리근육이 발달합니다.

 

             

 

4. 걷기운동방법 어떻게걷나?

속보로 걷는게 좋습니다, 즉 보폭을 넓게 하고 빨리 달리는것입니다.


지금 다이어트중인 20대여성입니다. 출퇴근시 일부러 몇정거장 일찍내려 오르막내리막있는 길을 20~30분정도 빠른걸음으로 걸어오고 있는데요, 유산소운동은 30분이상 하지 않으면 수분만 빠져나가고 지방은 타지 않는다던데 그럼 지금까지 제가 30분이상 걷지 않은건 다 물마시면 도루묵되는 뻘짓이었던건가요?ㅠ 땀도나고 힘들었는데ㅠㅠ

 

걷기운동과 같은 유산소운동에 있어 주의해야 할 포인트 중의 하나가 운동시간인데요. 이런 유산소운동에 있어서 체지방 연소가 일어나려면 최소한 15 - 20 분 이상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체지방을 연소시키려면 최소한 15 분 이상은 운동을 계속해서 하셔야만 합니다. 만일 그렇지 않으면 분해되었던 유리지방산은 연소되지 못한 채, 다시 중성지방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운동의 강도인데요. 걷기 운동은 의식해서 하지 않는 한 너무 가벼운 운동이 되기 쉬워서 체지방 감소에까지 도다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산책이나 쇼핑할 때의 걷기 정도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일단은 자신이 어느 정도의 운동강도로 걷기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운동강도란 단위시간당의 운동량을 말하는 것으로서, 간단히 말하자면 어느 정도 힘든 운동을 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너무 쉽지도 힘들지도 않은 자신에게 적당한 운동강도로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몇가지 예시를 통한 걷기 다이어트 방법 및 운동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살펴보고 가셔서 꼭 이쁜몸매 만들기에 성공하시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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