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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1시간 걷기 칼로리,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비량??

안녕하세요, 15살 여학생입니다. 제가 키가 163cm에 몸무게가 65kg 정도 되는데요. 걷기 조금빠르게로 1시간, 그리고 바로 줄넘기 1000개를 하려는데 하루에 몇 칼로리 정도 빠질까요? 아침은 많이, 저녘은 조금. 6시 이후에는 물만 마시고 있어요. 15kg가 빠지려면 적어도 몇 달이 걸릴까요?

 

걷기 1시간과 줄넘기 30분은 비슷한 칼로리 소모를 나타냅니다. (줄넘기 30분이면 몇개나 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니...)

 

보통 1달에 5kg 이상 감량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경우, 피부가 쳐지거나.. 요요현상이 오기 쉽습니다. 1달에 2-3kg 감량할 각오로 하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2-3kg는 체지방을 말하는 겁니다.

 

여름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쉽게 나서 체중변화가 많이 일어납니다. 땀을 흘리는건 몸에 수분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는 것이지.. 지방이 배출되는게 아니라는것 명심하세요 15kg 감량하겠다면.. 5-6달정도 잡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칼로리 소비량은 1시간 걷기 + 줄넘기 100개 합쳐서 700kcal ~ 800kcal 정도일걸요.. 그럼.. 아마 꾸준히 하신다는 전제하겠지만 한 3달~길게 4달 정도 걸릴거 같습니다..

 

걷는것이 살빼는데 아주 도움이 됩니다. 처음 걷는 분들은 거리를 적당히 생각해 주시고 10초 보통걸음으로 걷다가 10초 빨리걷고를 반복해서 운동해 주시고요 한달정도 이런 운동 과정을 통해서 발바닥 근육과뼈 무릎관절등이 단련이 되면은 그다음부터 거리를 늘려주세요

 

멀리가면 그만큼 멀리 되돌아 와야하기 때문에 운동이 많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강을 이용 하는데요  다섯시간 정도 거리를 버스타고 간다음 걸어서 돌아 오기도 합니다. 시간 많을때는 걸어가서 걸어 옵니다. 소지품은 작은가방에 수건/물/돈조금/스마트폰 있고요 날이 뜨겁고 더운날에는 낮에는 모자를 착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아그리고 잠자기전 두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드시지 마셔요., 운동한거 도로 없어 집니다. 치킨/햄버거/탄산음료/족발등 기름지고 튀긴것도 드시면 소용없어요 그중 탄산음료가 굉장히 안좋습니다.

 

◇ 1시간 걷기 운동, 줄넘기 1000개 할때 주의점..

이렇게 유산소운동만 하시다보면 땀도 많이나고 몸무게도 금방 줄어서 살이 잘 빠지는것 처럼 생각되지만, 오래두고 생각해보면 그렇지가 않습니다. 요요현상이 오기도 쉽고 기초대사량이 늘지않아 원래 먹던 음식의 양을 똑같이 먹는다면 운동효과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여자들도 꼭! 근력운동을 함께 병행해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것이 중요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같은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살이 덜찌는 체질로 변화하게 됩니다. 그리고 근육량이 늘고 체지방이 줄면서 탄력있고 균형잡힌 몸매로 변화시켜 주죠^^ 그런점에서 근력운동+유산소운동을 병행하기를 권합니다.

 

이렇게 1시간 걷기 칼로리,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소비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운동법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살펴보고 가셔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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