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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다이어트주의사항 <단것이 땡길때 주의사항!!>

다이어트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먹고싶은것도 맘대로 먹지도 못해서 힘드신가요?? 이런분들을 위해 다이어트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초콜렛이나 단 것이 땡길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나친 스트레스로 인하여 단것이 땡길때에는  적정량을 드시도록 하세요. 다만 단 것을 드시게 되면 이는 바로 지방 축적으로 이어지니 단 것 이외에  음식을 과식하지는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적당히 걷기 등의 운동으로 에너지를 소모하신 후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것을 습관적으로 드시는 일은 다이어트 시 없어야 합니다.

 

보통 2달에 1~2번 간혹 이런 날이 있을 수는 있으나 가능하면 단 것은 안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몸이 너무 피곤한데 입맛은 없고 단것만 땡기네요. 초콜렛이나 케익 같은 것을 먹어도 되나요?
몸이 너무 피곤하여 단것이 땡길때는 이런 경우는 과일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단 것이 당길 때는 과일로는 충족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몸이 피곤할 경우는 과일이 훨씬 더 좋습니다. 과일로도 충분히 만족되실 겁니다. 과식은 하지 마시고 저녁에 드셨다면 가볍게 걷기 등을 통해 에너지를 소모시킨 후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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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몸이 너무 피곤해서 저녁인데 밥을 좀 먹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몸이 많이 피곤할 때는 당분을 원하게 되어 단 것이나 탄수화물의 섭취를 몸이 원하게 됩니다. 밥이 드시고 싶다면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공기 이상의 밥을 드시는 것은 좋지 않으며 가능하면 단백질류의 반찬과 함께 드시면서 밥보다는 다른 반찬(야채나 단백질)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밥은 곁들여 드시면서 반 공기 가량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30분 정도 가볍게 걷기 정도를 하여 소화를 시키고 에너지를 소모 시키신 후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단것이 땡길때" 유혹 잘 이겨내시고 다이어트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