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드름에 좋은 음식! 8가지~

울긋불긋한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한 효과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여드름이란?>

붉게 올라온 여드름은 털 피지선 샘 단위의 염증 질환입니다. 한마디로 1cm 미만 크기의 피부질환으로 과도한 피지선의 분비와, 모낭의 막힘 등으로 생기는 염증입니다.

 

<여드름의 원인?>
피부는 내장의 거울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듯 여드름의 원인은 몸 속 내부적인 요인이 강하게 작용합니다. 특히 얼굴의 각 부위에 나타나는 여드름으로 내 몸 속 질병의 악화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01 녹차
일회용 녹차 티백보다는 가루녹차를 추천 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녹차는 살균,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을 진정시킵니다. 또한 타닌 성분이 모공을 조여주어 피지분비가 심한 지성타입의 여드름에 아주 좋습니다.

 

02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쑥은 약 알칼리성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자궁이 약해 생리가 불순하거나 냉이 심하면서 얼굴에 여드름이 동반된다면 쑥차와 쑥을 활용한 음식을 드시면 여드름 예방에 효과적 입니다. 쑥을 달여 세안시 사용해도 여드름 예방에 참 좋습니다.
 

03 율무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율무는 염증으로 생긴 고름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어 화농성 여드름 예방에 좋습니다.

 

04 우엉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우엉은 위나 장에 열이 생길때 나는 화농성 여드름 예방에 좋습니다. 우엉은 몸 속 열을 내리고, 소염 작용을 하는 우엉즙과 우엉음식을 만들어 드세요! 우엉은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05 양배추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로 인한 여드름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는 여드름 흉터가 있는 경우에 피부의 재생을 도와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06 녹두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녹두는 녹두가루를 푼 물에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여드름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녹두는 피부에 쌓인 열독을 풀어 여드름을 가라 앉히고 폐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코 주위에 나는 여드름을 예방합니다.

 

07 알로에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알로에는 끈적한 점액성 물질이 소염과 향균 작용으로 여드름을 예방합니다. 그래서 직접 생으로 알로에를 먹게되면 위와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돕고, 변비를 치료하게 되어 호르몬 분비가 정상적으로 돌아와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08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피부 면역력이 떨어질 때 생기는 여드름을 방지합니다. 표고버섯에 함유된 레티난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고, 세균 등의 번식을 막아 여드름을 예방합니다.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 표고버섯을 식단에 자주 올리는 방법도 좋으며 직접 우려낸 표고버섯물로 여드름 부위를 마사지하면 여드름 발생을 억제 한다고 합니다.
 

당신의 피부를 위해서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세요! 피부 진정은 물론 몸의 건강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천연 영양제입니다.


<여드름 피부에 좋은 건강상식>

 


(1) 저녁 세안시 1차 세안하거나 대충 세안 하지마세요!

(2) 여드름을 구분해서 올바르게 짜도록 합니다.

(3) 손에 힘을 주어 세안하지 않습니다.

(4) 화장을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무리한 각질제거나 사우나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연예인처럼 아름다운 피부를 갖고싶다면?
텔레비전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피부는 너무나도 곱습니다. 그만큼 피부관리를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요. 뽀얗고 맑은 피부톤을 위해서 과일 또는 채소를 꼭 챙겨먹는다고 합니다. 우리도 오늘 알아 본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먹어서 붉은 여드름을 없애고 몸의 건강까지도 챙겨봅시다! 하지만 너무 과식하면 살이 찔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뷰티/미용을 위한 또 다른 이야기

 ▶ ▷ 여드름세수법

 ▶ ▷ 이마 볼 등 여드름 관리법

 ▶ ▷ 여드름피부관리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 ▷ 압출기 사용법 & 개방성면포, 폐쇄성면포 제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