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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칼로리가 낮은 음식, 높은 음식 알아보기!!

제가 학원을 다니다 보니 밥을 많이 사먹게 되는데요. 되도록이면 살을 찌우지 않기 위해. ;; 질문입니다.

1. 싸고 맛있는 음식엔 뭐가 있나요?

2.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요. 많이 먹어도 살별로 안찌는..

3. 싸고 양많은 음식 ;;ㅋㅋㅋ

 

우선 칼로리 낮은 음식에는 두부,.오이,토마토,방울토마토,밥 종류로는 쌀밥,김치에요. 거의 채소가 칼로리 낮죠. 과일도 당분이 많이 있는 과일은 칼로리가 높아요.

 

다이어트 음식은 녹차,식초콩,양배추,현미 등이 잇어요. 녹차는 하루에 4잔 이상 따뜻한 물에 타서 틈틈이 마시고 운동 전에 마시면 좋고 기름진 요리에 녹차 가루 넣어 먹어도 지방을 줄일 수 잇어요

 

식초콩은 용기에 검은 콩 1컵을 넣고 식초 3컵을 부어서 냉장고에 넣어 둔 다음 일주일이 지나면 식초에 절여 있는 콩을 매일 식사 30분 후에 5~10알씩 먹으세요.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잇어요,매 끼니마다 밥과 함께 간장 양념을 곁들여 드시거나 잘게 채져 사과 식초로 드레싱을 하세요.

 

         

 
그리고 칼로리를 어느정도 줄이는것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과 운동을 같이 해주셔야합니다. 식이요법으로는 아침점심을 고루 먹으면서 지방은 전체 섭취열량의 20%를 넘지않게 드셔주시면 되구요, 식이섬유를 좀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단, 식이섬유를 너무 많이 섭취하시면 우리몸에서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를 못합니다.

 

그리고 저녁은 고구마 1~2개 정도 드시구요, 고구마가 달긴하지만 감자보다는 살이 덜찝니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도 채워주고 살도 덜찌는 편이구요, 아,, 만약 아침점심저녁 외에도 입이 심심하여 간식거리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토마토나 방울토마토, 오이를 드시면 됩니다.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같이 해주시구요, 여자분의 경우 생수통 500ml 한통을 아령삼아 운동해 주시면 좋습니다. 식이를 조절하면서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함께해주면 요요현상이 없습니다. 무턱대고 식이만 조절하여 살을 빼려 한다면 요요현상이 일어납니다.

 

달걀의 흰자는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 성분이라 다이어트에 좋아요 노른자는 지방이........ 단백질이 아주 풍부한 두부는 지방을 없에주는 사포닌 이라는 성분도 들어잇고 아주 영양만쩜 이에요~ 토마토는 비타민 이왜에도 칼륨칼슘유기산등 영양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배불 리 먹어도 걱정없어요.팁으로 아침식사는 하루에너지 원천이니 많이 먹어도 괜찬아요~그리고 제가 말한 음식 모두 칼로리가 낮으니 안심하세요.

 

◆ 칼로리가 높은 음식

콜라 닭고기 피자 라면 짜장면 쌀밥 탕수육 팔보채 와플 떡뽂이 이런 것들~~ 절대로 먹지 말자..

 

               

 

◇ 칼로리가 낮은 음식

 - 과일과: 딸기, 사과, 배, 자두, 수박, 복숭아, 포도 등

 - 야채과: 고구마, 감자. 당근, 무, 부추, 배추 등

 - 밥과: 보리밥. 잡곡밥 등

 - 음료수과: 포카리스웨트. 2프로. 파워에이드

 - 비빔밥과: 열무비빔밥

 - 대표적인 차: 녹차

 - 떡: 인절미, 시루떡, 송편 등

 - 국: 미역국

 - 그 밖에도 김과 묵, 우무, 파래, 노각, 버섯 등이 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o^ 필요한 정보라면 밑에 링크를 통해 알아보고 가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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