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운동 방법] 줄넘기의 효과와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제가 친구들과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왠지 다같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서로 묘한 경쟁심도 생기도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 같아서요. 

 

줄넘기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줄넘기 다이어트운동 좀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대표적인 다이어트운동 중에 하나인 줄넘기 다이어트!! 자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줄넘기를 하기 전에 손잡이의 뒤쪽을 가볍게 잡아주고 엄지로 눌러줍니다.

2. 시선은 앞, 상체와 어깨의 힘을 빼준 후 가슴을 펴줍니다.

3. 줄넘기를 돌릴때에는 팔을 이용하지 말고 손목을 이용하여 돌려줍니다.

4. 이후 다리의 힘을 빼고 발끝으로 낮고 가볍게 점프합니다.

 

 

줄넘기 다이어트운동 방법은 여러분들 모두가 너무나 익숙하기 때문에 손쉽게 하실 수 있을 것인데요. 모 줄만 넘으면 되니까요~ 하지만 줄넘기 다이어트운동 에도 올바른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속도인데요. 1분에 약 120 정도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네요~

 

또한 운동은 한번만 하면 안되고 꼬옥 지속적으로 해야 된다는 사실은 기본으로 알고 계시겠지요?? 한번을 할때에도 1분 운동 후 2분 휴식 이렇게 자신의 체력에 따라서 3~5회 정도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줄넘기 다이어트운동이 나에게 익숙해졌다 라고 느끼시는 분들은 운동시간은 1분 이상으로 늘리고 휴식을 2분 이하로 줄여나가야 한다고 하니 꼭 명심해두세요.

 

줄넘기 다이어트 운동의 주의사항..

줄넘기 다이어트 운동은 보기에는 쉬워보이지만 실제로는 강도가 높은 운동입니다. 너무 무리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하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주 3~4회 이상 꾸준히 할것.

반드시 운동화를 착용해야 하며 아스팔트나 콘크리트 바닥과 같이 단단한 곳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다가는 관절이 다칠 수도 있으니 말이지요. ㅠㅠ 흙바닥이나 우레탄 바닥이 줄넘기를 하기에 좋지요. 착지시에는 발바닥 전체로 하면 몸 전체에 충격이 가므로 발끝으로 가볍게~~

 

줄넘기 다이어트운동을 하고난 이후에는 종아리 부분을 가볍게 주물러주거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무릎의 관절이 좋지 않다면 스트레칭은 필수적으로 해주세요~!!

01234

 

줄넘기다이어트 운동의 효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기본적으로 하여 우선은 심폐기능의 강화와 활력의 증진, 다리 근육 강화, 지구력의 증진과 혈압을 낮추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말고도 청소년기 때에는 신경계를 발달시켜 주고 면역력의 강화와 성장판이 자극되어서 발육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지방을 줄여서 비만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운동이기도 하구요. 줄넘기 다이어트 운동은 몸을 전체적으로 움직이기에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바로 제 블로그로 찾아오고 싶다면?? 즐겨찾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