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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건강하게 다이어트 성공하는 다이어트프로그램: 식욕억제 단계 

다이어트 성공의 3단계??

다이어트는 3단계를 거쳐서 성공하게 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 - 식욕억제 단계
두 번째 단계 - 활력도 상승 단계
세 번째 단계 - 맞춤 운동 처방 실행 단계


첫 번째 단계와 두 번째 단계는 다이어트 성공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으며, 실제 활발한 체지방 감량은 세 번째 단계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 3단계의 계단을 하나하나 제대로 밟고 지나가면 다이어트는 굉장히 쉽게 성공하게 됩니다.

 

다이어트가 완전히 실패하는 경우 혹은 어설프게 성공하여 후에 요요 현상이 오는 경우를 보면 이 계단들을 체계적으로 밟고 올라가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유혹들을 잘 차단할 수 있게 항상 결심, 각오를 다져주세요. 식욕억제 단계의 성공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3가지였죠. 다시 볼까요?

 

첫 번째 단계 - 식욕억제 단계 (기초 다지기 단계)

두 번째 단계 - 활력도 상승

세 번째 단계 - 맞춤 운동 처방 실행 (체지방 감량 단계)

 


식욕억제 (단계의 성공)
1. 결심, 각오(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 노력을 하겠다.)

2. 식이 프로그램의 실행(무작정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지혜로운 식단을 제대로 해낸다.) 이 시기에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즉, 이런 경우를 피하면 1단계는 성공 하겠지요^^)

 

▷ 식욕억제 단계가 실패하는 경우
1. 결심, 각오 없이 시작하는 경우 (약만 먹으면 식욕이 저절로 없어지겠지~ 나는 그냥 편하게 할래)

2. 지나친 의지력으로 오버페이스 하는 경우 (확실히 적게 먹거나 굶어서 빼야지. 식욕억제 보다 의지력으로 억제해서 처음부터 많이 빼야지)

3. 지나친 스트레스를 제어하지 못하여 잦은 폭식으로 이어지는 경우

4. 잦은 술자리, 회식 등을 제어하지 못하여 식욕억제가 되기 힘든 경우

5. 단 음식을 좋아하여 많이 먹지는 않으나 당 성분의 섭취가 많은 경우

6. 점심을 지나치게 과식하여 위장을 늘려버리는 경우

 

 

▶ 이렇게 식욕억제 단계는 성공하고 보면 간단한데, 실패한 입장에서 보면 매우 다양한 원인으로 어찌할 수 없는 경우도 많은데 다시 한 번 스스로를 체크해보죠.

나는 결심, 각오를 잘 다지고 있나요?

약속을 줄이고 생활리듬을 규칙적으로 할려고 애쓰고, 술 자리나 습관적 저녁 식사의 유혹을 잘 다스리고 있나요?

식이의 기초 다지기를 잘 하시고 있나요?

물을 많이 마시고 있나요?

아침에 밥을 꼭 드시고 계신가요?

과일과 야채의 섭취를 잘 하고 계신가요?

식물성 단백질과 견과류를 잘 섭취하고 계신가요?

저녁에 금식 혹은 야채와 식물성 단백질로 소식을 잘 하고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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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들을 하나씩 체크하시면서 2주간 식욕억제 단계를 꼭 성공해 내시기를 바랍니다. 아주 조그만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결정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