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미용 관련

키스를 부르는 촉촉한 입술관리법!

키스를 부르는 입술은 따로 있다?! 아마도 그렇지 않을까요?^^ 거칠거칠한 입술과 키스하고픈 사람이 있을까요?? 이왕이면 촉촉한 입술과 키스하고 싶지 않을까요?

 

입술은 우리 몸의 다른 피부와 다른 피부조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술이 빨갛게 보이는 이유는 혈관이 지나 가는 것이 보이기 때문인데요.

 

추운 날 입술이 파래지는 것도 혈관이 수축하여서 그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그럼 입술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입술에는 땀샘이나 모공이 없습니다. 그래서 땀이나 피지를 분비하지 않습니다.

2. 모공이 없으니 스스로 유수분을 조절을 할 수가 없습니다.

3. 표피층이 다른 피부에 비해 50%나 얇기에 주변환경에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4. 표피가 얇아 기후 변화에 민감하고 자외선, 건조함으로 인한 잔주름과 각질, 스크래치 증상이 발생합니다.

 

 

   키스를 부르는 촉촉한 입술관리법~!!


1. | 립스틱 제대로 지우기

 


여자들의 화장 마무리는 립스틱이죠? 립스틱 색상에 신경쓰는 만큼 지우는데 신경을 쓴 적 있으세요? 대부분 고체인 립스틱은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미세한 입술 주름에 립스틱이 끼여 있습니다. 립스틱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다면  미세찌꺼기가 입술을 거칠게 만듭니다. 입술전용리무버로 세안 전에 면봉으로 세로 주름을 따라 지우고, 화장솜으로 전체를 닦아주세요.

 

2. | 입술마사지

 


앞서 말했듯이 입술에는 많은 혈관이 지나갑니다. 그래서 혈색을 좋게 하는 마사지를 하면 입술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얼굴 윤곽선을 따라서 턱 앞에서 귀 쪽을 향해 밀어주면 맑은 입술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 각질관리

 


입술에 일어나는 각질은 건조한 날씨일 때 더 심해집니다. 각질을 손으로 뜯거나 이로 깨문다면 입술 표피가 더 얇아져 민감하게 됩니다. 각질을 제거 할때는 우유를 적신 솜을 올려 둔 뒤 면봉으로 문지르면 됩니다. 우유가 없다면 스팀타올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입술 보호제를 듬뿍 바른 뒤에 비닐 랩을 씌웠다가 10~20분 뒤에 걷어내는 것도 입술을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4. | 자외선 차단

 

 

입술은 피부층이 얇기 때문에 다른 피부와 달리 자외선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자외선을 받으면 입술 내부의 콜라겐을 파괴해 탄력을 떨어뜨리고 주름을 생기게 합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입술 전용 자외선차단제를 발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 영양공급
입술은 재생력이 약하기 때문에 수시로 영양제를 발라줘야 합니다. 얼굴도 화장을 할 때, 기초화장이 중요하듯이 입술 역시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수분과 유분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6. | 입술에 침 바르지 않기
입술이 바짝바짝 마를 때, 립글로즈 대신 침을 바르는 사람이 있죠? 이런 습관은 입술을 더 건조하게 합니다. 침이 마르면서 입술에 있는 수분까지 빼앗아 가기 때문에 더 건조해지게 됩니다.


촉촉한 입술관리는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꾸준히 관리하면 촉촉한 입술로 거듭날 것입니다. 아름답고 섹시한 입술은 건강한 입술 아닐까요?^^

 

 당신의 뷰티/미용을 위한 또 다른 이야기

 ▶ ▷ 키스방법 알려주세요

 ▶ ▷ 여자친구 선물 순위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 ▷ 꽃미남 스타일 vs 남자다운 스타일

 ▶ ▷ 20대남자친구생일선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