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미용

여름피부관리법: 휴가철에도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자!!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와 습도로 손상받고 있는 피부에 활기를 넘치게 만들어줄 피부관리법을 수미스토리에서 알려드립니다.뜨거운 여름이 다가오면 길어진 해로 인하여 겨울과 달리 신체에서는 활기가 넘치지만, 강해진 자외선과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하여 피부는 손상되기 마련이고,

 

그로 인하여 여름철에는 푸석푸석해진 피부로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들뜨는 현상을 느끼게 됩니다. 때문에 여름철에는 더욱 각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하기 마련인데,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여름철 피부관리법에 대하여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자칫 피부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낳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름철피부관리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그에 따라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다면 뜨거운 여름에 할 수 있는 피부관리법은 무엇일까요?

01. 클렌징

 

 

여름철 가장 중요하며, 피부관리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것이 바로 클렌징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높은 온도와 습도, 그리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하여 피부가 지쳐있는 상태이며, 화장을 한 상태에서 땀을 흘리게 되면 모공 속으로 화장품 찌꺼기가 들어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평상시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클렌징을 할 때는 주로 얼굴에 물을 묻힌 후 클렌징폼을 손에 덜고 몇 번 문지른 뒤 얼굴에 바로 비비면서 거품을 만드는 경우가 많으나, 클레징폼에는 계면활성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피부에 가하게 되면 노폐물 제거도 확실치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손상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렌징을 할 땐, 손에 클렌징폼을 덜고 물을 조금씩 섞어 풍성한 거품을 만들고 그 거품을 통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살살 문지르며 롤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름철 세안제 고르는 방법~!!
01. 무향·무색소의 순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02. 수용성 클렌저는 물로 깨끗하게 헹궈져야 합니다.

03. 사용 후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없어야 합니다.

05. 사용 후 얼굴에 미끈한 느낌이 남으면 안 됩니다.

06. 사용 시 눈에 자극이 없어야 합니다.

 

02. 피부톤 보정

 

                  

 

여름휴가 후에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이 오랜 시간 된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 톤이 일정치 않으며 수분과 영양분을 뺏긴 상태입니다. 때문에 여름휴가 이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이 때, 피부 톤을 보정하는 피부관리법을 병행해주면 여름휴가 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휴가 이후 잡티가 심해졌다면 미백용 스팟에센스 등을 통해서 잡티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며, 미백효과가 있는 팩을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03. 피부진정

 

 

여름휴가 이후 피부 톤을 보정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피부진정입니다. 특히 여름휴가 기간 동안에는 햇빛에 피부가 노출되어 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그로 인하여 기미나 주근깨 등 각종 잡티가 올라오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를 진정시켜주어야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04. 피부보습

 

                  

 

여름철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기미주근깨를 발생시키지만, 높은 온도와 습도는 피부로부터 수분을 빼앗아가고 그로 인하여 푸석푸석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흔히 비가 오는 날이면 피부에서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나 주변의 온도가 높으면서도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피부에서 수분을 잃을 가능성이 높아지며, 민감한 피부를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 보습이 중요시 되게 됩니다.

 

 

이처럼 여름철에는 평소보다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사항들이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물론, 겨울철에도 보습을 위해서 피부에 세심한 신경을 써야 하지만, 여름철에는 과도한 피지와 땀분비로 인하여 여드름과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고 그로 인하여 피부에는 지우지 못할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겨울철보다는 여름철에 피부관리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는 더욱 중요한 것이지요.


특히 여름철에는 방학과 휴가기간이 끼어있는 만큼 외부에 피부가 노출되어 손상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에 따른 정확한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올 여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여름철피부관리법으로 맑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피부관리를 위한 또 다른 이야기 ^^;

<추천 정보>

  햇빛에 탄 / 그을린 피부관리법! 진정시키는 팩 알아보자..

  자외선차단제 상식: 자외선 차단제 고르기

  피부탄력에좋은음식! 피부에 좋은 차!

  예쁜가슴 만들기 (작은가슴 / 큰가슴이 작아진경우 / 벌어진가슴 / 처진가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