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산후비만 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 6개월 안에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산후비만은 꼭 치료가 되어야 합니다. 산모는 정상적으로는 수유기 (분만이후 6개월이내)가 지나면서 다시 예전체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출산 후 정상적으로 체중이 회복되지 않고 증가된 상태로 남아있는 것을 산후비만이라하며, 일반적으로는 출산 후 6개월이 지나도록 원래의 체중보다 2.5kg 이상이 증가된 경우를 산후비만이라 진단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산후비만 다이어트: 출산후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 ▷ 출산 후 체중이 불어서 체중을 감량을 하고 싶다.

▶ ▷ 출산 후 몸이 저리고 아픈 증상이 있다.

▶ ▷ 출산 후 산후 조리를 잘하지 못했다.

▶ ▷ 체중 조절과 산후 해독이 목적인 경우

▶ ▷ 불필요한 군살 제거 및 체형 교정이 필요한 경우

▶ ▷ 운동을 해도 특정 부위의 살이 빠지지 않는다.

▶ ▷ 신체 부위에 군살이 많다

▶ ▷ 출산후다이어트를 통해 일정환 관리로 유지를 하고 싶다.

▶ ▷ 출산후다이어트를 통해 요요를 방지하고 싶을 때.

 

 

산후비만의 일반적인 요인

1. 임신 중 절제없이 과식하면서 생기는 과도한 비만

2. 분만이후 별다른 식단이나 식사량의 조절없이 무조건 몸을 보한다고 많이 먹는 것

3. 몸을 임신 전으로 회복하는데 필요한 적당시기를 놓치고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것

4. 산후 우울증으로 인해 필요없이 먹는데 집착하는 것

5. 분만이후 대사능력이 떨어져 비만으로 이어지는 것

6. 산후비만이 다 해결되지 않았는데 또 다시 임신하는 것

012345


산후비만이 된 후  3~6개월 내에 체중을 빼지 못하면 우리의 뇌는 임신을 통해 늘어난 체중을 원래의 체중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몸을 유지하기 위해 있는 이 향상성 때문에 산후 3~6개월 이후에는 살을 빼려고 노력하더라도 체중이 잘 안빠지게 되며, 혹여 살을 빼더라도 다시 찌게 되는 요요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3~6개월 내의 산후비만 (출산후다이어트)은 매우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