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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식욕억제하는방법] 요요현상이 오는이유??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식욕은 “포만감 호르몬”의 대사와 “스트레스 기전”의 대사에  의해서 조절됩니다. 포만감 호르몬이 많이 나오고 스트레스 기전이 잘 해소될 때  식욕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식욕을 억지로 억제할 수도 있는데 그런 경우는 포만감 호르몬 대사와 스트레스 기전의 해소에 대해 조절하지 않고 억지로 입맛만 없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억지로 억제만 하면 순간적인 효과만 있을 뿐이고 종국에는 폭식 으로 이어지게 되는 악순환이 시작됩니다. 순간 입맛은 없어지지만 내부에서 실제로 식욕은 조절되지 않기에 결국 얼마 지나지 않으면 식욕 억제제의 약효는 없어 지고 폭식으로 이어지고 몸만 상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식욕을 조절하려 하지 않고 약의 힘을 빌려 억제하려고만 하면 돌아오는 것은 피폐한 몸과 요요현상 뿐입니다. 따라서 식욕이 서서히 조절되도록 몸 상태를 조정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결심과 각오!! 그리고 올바른 식이 프로그램의 실천, 그렇게 하면 호르몬 대사와 스트레스 기전의 작용이 원활해 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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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 가지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실천이 되면 식욕이 서서히 조절되는 몸 상태가 만들어지게 되고 다이어트는 굉장히 쉬워집니다. 즉, 다이어트는 의지력으로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몸 상태가 다이어트에 유리한 상태로 변하도록 유도하는 것에 그 핵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