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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비만도 측정 하는 방법.. 브로카(Broca) 공식

이제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가을이 훌쩍 다가왔는데요 ^^ 계절에 상관없이 자신의 몸만들기는 항상 관심있어 하는 사실일 것입니다.

 

남자들은 근력운동을 통한 몸짱만들기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통한 날씬한 몸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인데요..

 

이렇게 몸짱되기 /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하셨다면 자신의 비만도를 측정해봐야 겠지요??

 

자신의 이상적인 체중은 몇 kg 일까?? 

흔하게 볼 수 있는 비만도 측정법은 브로카(Broca)법이라고 합니다.

공식: (자신의 키 - 100) * 0.9
 

 

자 여기에서 자신의 키에 따라서 좀 더 세분화된 공식은 바로 이것입니다.

키가 160cm 이상일때: (자신의 키 - 100) * 0.9
키가 150cm ~ 160cm 일때: (자신의 키 - 150) / 2+50
키가 150cm 이하일때: (자신의 키 - 100) * 1.0 

 

이렇게 자신의 이상적인 체중을 안 후에 비만도 측정 공식에 대입해보면 짜잔~~!!

비만도(%): 현재체중 / 이상적인 체중 * 100

 

 

비만도 측정해보기~

90% 미만일 경우: 체중미달!!
90% ~ 110% 일 경우: 정상체중!!
110% ~ 120% 일 경우: 과체중!!
120% 이상일 경우: 비만!!

 

이런 방식으로 자신의 비만도를 측정해볼 수 있는데요..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ex) 키: 165cm  몸무게: 68kg 먼저 이상적인 체중을 계산해봅시다 ^^;

키가 160cm 이상이므로 이 공식에 대입 (자신의 키 - 100) * 0.9 = (165-100) * 0.9

65 * 0.9 가 되는군요. 이상적인 체중: 58.5kg

012345

 

비만도: 현재체중 / 이상체중 * 100 공식 대입

68 / 58.5 * 100 약 116.239% 가 나오네요.. 과체중이군요 ㅠㅠ

(수작업은 어려우니 ㅋㅋㅋㅋ 계산기로 돌립시다!!)

 

음 오랜만에 수학을 했더니 머리가 조금 아파옵니다~ 하지만 몸짱과 S라인을 위해서 이 정도의 수고는 다들 하실 수 있겠죠?ㅋ 계산기로 돌려주세요~~ 그리고 현재 자신의 키와 몸무게 몸의 건강상태와는 전혀 무관하게 목표를 설정하고 무리한 다이어트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대부분은 다이어트에 실패하거나 부작용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ㅠㅠ 이번에는 꼭 건강한 다이어트로 시작해보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