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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비만 원인&생기는 이유는??

 

여성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나 출산을 위해 골반 주위나 하체 쪽에 지방을 더 많이 축적하는 경우가 많다. 부종이 잘 생기거나 움직임이 많은 상체에 비해 하체의 활동량이 적은 경우, 지방이 많아서 물살이거나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한 골격과 체형의 변화가 하체비만의 원인과 이유가된다.

 

그리고 하체비만인 사람은 무엇보다 식습관의 주의가 필요하다. 음주로 인한 칼로리 다량 섭취와 야식을 통한 지나친 당분과 염분섭취는 노폐물을 흡수해 혈액순환과 원활한 신진대사를 이뤄지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또 수분의 배출이 용이하지 못하면 부종이 발생하고 하체에 집중적으로 살이 찌는 하체비만의 원인&이유가 될 수 있다. 하체비만은 유형별에 따라 ‘지방형’과 ‘부종형’ ‘근육형’으로 나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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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형은 식이조절을 병행하며, 걷기와 스트레칭 등 규칙적 운동을 해야 한다.
부종형의 경우 적절한 휴식과 수면, 짧은 샤워, 마사지를 해주며 김과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와 칼륨이 많이 든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근육형의 하체비만은 운동이나 웨이트 트레이닝보다는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연소하고 다리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