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년성형트렌드

[코성형] 코보형물 선택은 환자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성형관련 카페에 가보면 코성형에 대해서 호기심이 있으신 분들이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는 합니다. 코보형물은 어떤 것을 넣어주는 것이 좋은것인가에 대한 의견들이지요. 특히 실리콘과 고어텍스에 대해서 의견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이렇듯 실리콘과 고어텍스는 코보형물의 대표적인 두가지 방식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코성형의 가장 기본은 콧대를 높이는 수술입니다. 이것을 융비술이라고 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몇 가지의 수술이 추가됩니다. 콧날개 줄이기, 코 교정, 짧은 코 내리기, 콧망울 좁히기 등등 

 

       

 

코보형물: 실리콘의 선택에 의한 코성형은??

높은 안전성으로 인해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이물반응이 적기 때문에 코성형 뿐만 아니라 인체의 다른 부분에서도 많이 사용되이 있는 보형물 중에 하나이지요. 또한 직접 코의 형태에 따라서 직접 조각을 하여 제작하게 되므로 개개인 코의 형태에 잘 맞출 수 있으며 제거가 용이하다는 또다른 장점이 있다는 것이 실리콘의 특징이지요. 하지만 피부가 얇은 환자는 실리콘이 비쳐보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코성형전에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코보형물: 고어텍스의 선택에 의한 코성형은??

코성형에 사용되기까지의 역사는 실리콘보다는 짧지만 역시 검증된 안정성으로 인체의 각 부분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어텍스는 조직과의 유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실리콘과는 달리 피부가 얇은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재질이 부드럽기 때문에 코성형 후의 모습이 좀 더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가지고 있는데요.

 


제거 시 다소의 어려움이 있으며, 실리콘보다는 형태제작에 불리한 점, 재질이 부드럽기 때문에 코의 굴곡을 그대로 나타나게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또한 코성형 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높이가 조금 낮아지는 점도 가지고 있지요.

 

          

미즈성형외과 http://www.4miz.com/ [바로가기]

 

코성형시 어떤 코보형물을 사용하고 어떤 것이 더 좋은 것인지는 지금까지도 많은 논쟁거리중에 하나입니다. 실리콘의 사용이 좀 더 많이 사용되고 있기는 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어떤 것이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지요.

 

코보형물을 선택할때 하나의 재료만 고집할 것이 아리라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면밀한 숙고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가장 적절한 코보형물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