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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효과◐ 다이어트운동방법

운동의 효과를 믿자.

다이어트를 하는데에는 다양한 운동방법이 존재하며 운동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운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맘대로 되지가 않지요. 저또한 거의 대부분이 작심삼일 이었으니까요~

 

그렇다면 마음을 먹고서도 대부분이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요??

 

바로 그 이유는 운동의 효과가 단기간에 자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식사조절을 병행하지 않고 운동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않아 금방 운동을 관두는 것이지요. 하지만 단기간에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운동을 금방 포기하는 것은 섣부른 판단일 것입니다.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어떠한 다이어트방법을 선택하게 되더라도 무조건 필수적으로 가지고 가야할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요즘에 특히나 웰빙이 중요시되면서 건강한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조건적인 체지방감량, 건강을 생각하지 않은 다이어트는 몸의 무리를 불러오지요. 요요현상또한 쉽게 일어날 수 있구요.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최고의 다이어트운동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하루에 30분~40분씩 일주일 3~4번의 정기적인 운동을 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이는 다이어트의 효과말고도 혈압이 낮아지며 심폐의 기능이 좋아지게 됩니다. 또한 혈액내의 중성지방의 수를 감소시키며, 혈당 농도를 정상적인 수준으로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되지요.

 

이 말고도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효과는 다양합니다.

1. 열량의 소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2. 체단백질의 손실률을 줄여줍니다.

3. 기초대사량이 감소되는 것을 지연시켜주며,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적당한 운동은 식욕을 억제해 줍니다.

5. 스트레스를 줄여 심리적인 안정을 줄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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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꾸준히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래서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고 운동의 강도또한 자신에게 맞게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효과를 보려면 높은 강도로 한꺼번에 많이 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절대로 아님을 명심하고 평생동안 조금이라도 꾸준히 해나가겠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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