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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

다이어트운동 추천 (유산소, 무산소, 스트레칭, 근력운동)

살을 빼야 합니다. 운동을 하는 게 너무나도 싫고 힘든 30대입니다...ㅜㅜ 더 늦기전에 빼야하는데, 이제껏 해봤던 운동은 헬스 한달 다녀본 게 전부입니다. 너무 힘들고 잘 가지지가 않더라구요. 결국 포기했어요...

 

저처럼 의지력 약하고 끈기 부족한 사람이 좀 꾸준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이 뭘까요? 허브다이어트나 시술, 약같은거 절대 사절입니다.  그냥 건강하게 즐겁게 계속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이 필요해요!! <네이버지식인 발췌>

 

운동과 다이어트 이 두가지는 다양한 부분에서 연관되는 것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꼭 해야되는데.. 이번에는 꼭 성공해야지 생각하지만 다이어트와 운동은 상호보완되는 관계이기에 매일매일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은 조금 힘들 것입니다.

 

물론 하루 운동하고 효과가 바로바로 나온다면 자신도 신이 나서 매일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단기간에는 효과가 미미한 것이 다이어트운동이며 또 편법을 사용해 그런 효과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일시적인 현상일뿐 유지되는 기간이 짧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체중감량의 효과가 단기간내에 나타나지 않았다고 해서 쉽게 포기하는 것은 너무 섣부른 판단이 아닐까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운동은 필수적으로 해야만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운동법을 찾아서 이번에는 꼭 다이어트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

<여기서잠깐>  줄넘기다이어트 효과와 방법 ◀ 바로가기 

 

         

 

먼저 다이어트와 관련된 운동의 장점입니다.

1. 적당한 운동은 식욕을 억제시켜 줄 수 있다.
2.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며, 반대로 감소되는 것은 막아준다.
3. 칼로리 소모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이다.
4. 체단백질의 손실을 줄여줄 수 있다.
5. 운동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그에 따른 심리적인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체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운동은 대표적으로 유산소 운동이 있는데요.

유산소운동: 걷기나 달리기, 자전거, 수영 등이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은 최소한 20분이 지난 후 체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합니다. 몇분하다가 쉬다가 다시 하면 그만큼 효과가 미미하다는 사실~!! ㅎㅎ

 

1. 운동강도는 약 최대 심박수의 70%정도로 유지.

2. 운동시간은 약 30분에서 40분 정도.

3. 운동빈도는 매일매일 하는 것이 좋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일주일에 3~5회정도.

4. 운동기간은 2개월~3개월 정도는 꾸준하게 하자.

 

         

 

유산소 운동과 같이 병행하면 체형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것에는 효과적이지 않지만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체형을 아름답게 가꿔 줄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기가 어렵기 때문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몸매를 보완하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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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의 장점.

1. 기초대사량이 증가한다. 지방보다 근육이 열량을 더많이 소비해주기 때문.

2. 신체의 심폐기능이 향상된다.

3. 혈중지질을 낮춰줌.

4.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효과.


이렇게 다이어트운동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운동은 하루에 30~40분씩 일주일에 3~5회정도로 꾸준하게 해야한다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것 꼭!!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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