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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

[뱃살빼는운동/복부운동] 아랫뱃살빼기 / 윗뱃살빼기

뱃살고민!! 각종 스트레스와 나잇살로 인해 변해버린 나의 몸!! 설마 뱃살이 나오겠어??

 

라는 생각.. 누구나 하셨을 법한 일인데요.. 이렇게 사람의 신체 중에서 가장 살이 찌기 쉬우면서 빼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 복부..

 

, 현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뱃살이라고 합니다. 특히 복부비만은 여러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문제가 더욱 심각한데요.

 

보기에도 좋지않을 뿐더러 건강또한 위협하고 있는 뱃살/복부에 대한 문제.

 

 

뱃살빼는운동/복부운동을 통해서 하나씩 해결해 나가보도록 하자.

뱃살빼는운동은 균형이 무너진 우리의 몸을 바르게 잡아줄 수 있는데요..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몸 곳곳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부분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5분만 뱃살빼는운동에 시간을 투자해보세요.


[뱃살빼는운동] 처음에 하실 운동은 아랫뱃살빼기 운동입니다.


아랫뱃살빼기 운동 자세 첫번째

 

 

복식호흡: 가부좌(를 하고 앉은 상태에서 편안하게 힘을 빼고 척추를 곧게 펴줍니다. 그런 후 천천히 숨을 내쉬어 줍니다.


아랫뱃살빼기 운동 자세 두번째

 

여기서 팔꿈치를 바닥에 고정시켜줍니다~~

 

복근운동: 등을 똑바로 펴준 상태에서 다리를 모으고 앉습니다. 팔꿈치를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힘을 지탱할 수 있도록 자리를 잡아주신 후 다리를 들어올렸다 내려올렸다 해주시면 됩니다.

 

[뱃살빼는운동다음 운동은 윗뱃살빼기 운동입니다.


윗뱃살빼기 운동 자세 첫번째 아르타 마센드라 자세

 

 

가부좌를 한 상태에서 왼쪽에 있는 다리를 오른쪽 다리 밖으로 이동해주고, 몸통을 비틀어 주는 자세를 취해줍니다. 이 자세는 소화불량을 완화시켜주며 상복부에 자극을 주어 윗뱃살빼기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윗뱃살빼기 운동 자세 두번째

 

 

하하 마땅한 사진이~  여기도 이사진에서 팔꿈치를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뒤로 고개를 젖혀 주고 팔꿈치를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이후 다리를 모아서 아래 위로 동작을 반복해주면 상복부의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가 있는 운동이지요.

 

[뱃살빼는운동] 회사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양손으로 자신의 의자 앉는부분(앞부분)을 잡아줍니다. 그후 양손으로 몸을 지탱해준 상태에서 다리를 위로 뻗어 올려줍니다. 5초정도 그 자세를 유지 [사진보다 다리를 위로 올려주세요~]

이 운동의 효과: 복부의 근지구력을 향상시켜주고 복부를 탄탄해게 해줍니다.

 

뱃살빼는운동을 시작할때 알아두면 좋아요 *^^*

 

숙면은 보약.
과도한 카폐인섭취는 금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유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