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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

줄넘기다이어트 효과와 방법

줄넘기다이어트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건강도 지켜주고, 효과적인 줄넘기 다이어트....

 

혹은 줄넘기를 하게 되면 종아리에 알이 생긴다는 말이 있기도 한데요...  사실 줄넘기는 도약과 착지라는 부분이 반복되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에 상당히 자극을 주게 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운동에 대한 반응은 개인적인 체형, 나이, 건강상태에 따라 크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다이어트라도 한번에 무리하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답니다...  기진맥진할  정도로 줄넘기다이어트를 한다면 또.... 작심삼일로  끝나고 말겠지요?? 하루에 10분~30분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이 어렵다면 최소  일주일에  3일 이상은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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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줄넘기다이어트는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1분에 120회 정도가 되는 속도로 1분하고 2분 휴식을 취하는 사이클로 3~5회 반복하여, 15분 이상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익숙해진다면 줄넘기 운동 시간을 점점 늘리면서 하는 것이 좋답니다..

 


줄넘기다이어트효과로는 다른 유산소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도 높아서 10분만 해도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줄넘기는 발바닥 앞부분을  이용하여 뛰는 상하연속운동입니다..  줄넘기는 힐을 자주 신는  젊은 여성의  자세교정에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줄넘기는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위에서 하게 되면 무릎이나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푹신한 재생바닥이나  흙바닥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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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은??

1. 일주일에 3일 이상 줄넘기 다이어트를 꾸준히 합니다.

2. 줄넘기다이어트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꼭 해주세요 ^^

3. 줄넘기다이어트 중에는 관절의 건강을 위해서 우레탄이나 흙바닥이 좋습니다.

4. 운동화는 충격을 덜어주며, 발목을 감싸주는 운동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줄넘기 다이어트에 익숙해지면 줄넘기 1회 시간을 1분 이상으로 늘리고, 쉬는 시간을 2분 이하로 줄이면서 운동량을 늘려줍니다.

7. 운동 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통해서 뭉친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줄넘기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8.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게 하지 말고, 본인의 체력과 능력에 따라 운동량을 조절합니다.

 

      

 

어떤 운동이라도 제대로  알고, 정확한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줄넘기다이어트의 효과와 방법에 대해서 알았으니 이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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