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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식단

저칼로리음식 조리법: 칼로리 낮은 음식 만들기 ^^;;

키 170 쬐금 안될것같은 키에 몸무게 56이랍니다. 다리도 늘씬한 다리가 아니구요 ㅜㅜ 그래서 앞으로 음식조절도 하고 다이어트도 하려고하는데요. 저 좀 도와주세요.

 

저칼로리음식이나 저칼로리음식 조리법 좀 알려주세요. 칼로리 낮은 음식 만들기!! 빨리빨리 알려주삼 ㅋㅋㅋ 그리구 다릿살을빼고싶은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다이어트는 풍부한 영영분의 섭취도 물론 중요하지만 저칼로리의 음식을 먹는것도 매우 중요한 것중에 하나인데요. 음식을 어떻게 조리하느냐와 조리기구에 따라서 같은 음식이라도 고칼로리와 저칼로리 음식으로 나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저칼로리 음식의 조리법을 숙지하고 있다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 한번 알아봅세용~~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칼로리 낮은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준비를 몇가지 해야될 것이 있답니다.

 

<여기서잠깐>  다리살빼는운동 / 다리살빼는방법 ◀ 바로가기 

 

1. 저칼로리음식을 조리 할 수 있는 기구의 준비이겠지요.

세부적인 사항으로는 조리기구는 코팅이 잘 되어 있는 것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팬에 코팅이 잘 되어 있다면 기름을 조금만 사용하더라도 재료가 잘 달라붙지 않는답니다.

 

          

 2. 조리법의 선택~!!

우선 기름을 사용하는 조리법은 되도록 피해야 하는데요. 기름은 저칼로리의 음식과는 궁합이 별로 안맞는다는 ㅎㅎ 기름을 많이 사용해야 되는 튀김이나 볶음보다는 굽기, 삶기, 찌기의 조리법을 사용한다면 훨씬 열량의 조절에 유리할 것이에요.


tip: 만약 기름에 볶을때는 센불에 빠르게 볶도록하여 재료에 기름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또한 팬에 솔을 사용해서 기름을 얇게 펴 바르면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구울때는 오븐이나 석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튀길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재료를 너무 잘게 썰면 기름에 닿는 면적이 넓어지므로 되도록이면 너무 잘게 쓸지 않도록 하고 튀김옷은 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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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외에도 저칼로리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것들을 정리해보았어요.

1. 닭을 조리할 때에는 껍질과 노란 기름을 제거한다.

2. 고기는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도록 하며 눈에 보이는 흰 지방은 떼어낸다.

3. 일반 식용유 대신에 올리브유나 비만관리용 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음식이 짜면 밥을 많이 먹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싱겁게 먹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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