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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전알아야할것

요요현상의 원인?? 극복하기!!

다이어트라는 것을 할때 요요현상이란 것이 올수도 있다 라는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그 원인이 어떤건지 잘 모르겟어요..

 

ㅋㅋ 저는 한창 궁금한게 많은 고등학생입니다. 대학들어가기전에 다이어트해서 이뻐지고 싶어요 ㅠㅠ 저도 변신이란 걸 해봣으면 좋겟네요 ㅋㅋ 요요현상의 원인에대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요요현상이라는 말을 알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현상이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 알아보고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요라는 장난감 알고들 계시죠?? 늘어났다가 줄어들었다 하는 어릴때 가지고 놀았던 이 요요라는 장난감처럼 요요현상이라고 하는 것은 체중이 감량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더 살이 찌게 된다는 현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자 이런 요요현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기초대사량과 관련지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여기서잠깐>  기초대사량이란 무엇일까?? ◀ 바로가기 

 

1. 초저열량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했을 경우.
이런 현상이 일어나면 기초대사량은 감소하게 되고 우리의 몸은 낮아진 기초대사량에 적응하기 위해서 섭취한 영양분을 좀 더 몸에 잘 쌓아놓게 되는데요. 이것이 바로 지방이 되어 살이 찌게 되는 요요현상의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지요. 또한 잦은 다이어트로 인해서 체중이 늘어났다가 줄어들었다 하는 현상이 반복되게 되면 점점 체지방률은 증가하게 되고 살은 빼기 힘들지만 살은 찌기 쉬워지는 것이지요.

 

이러한 요요현상은 모든사람들이 경험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였을때 여러가지의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단식을 한다던가. 원푸드다이어트 등등 이것 외에도 많이 있지만 공통적인 것은 바로 초저열량 다이어트방법이라는 사실!! 따라서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려면 우선은 자신의 기초대사량을 잘 알아두어 최소한 그 정도의 칼로리는 섭취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 것입니다. 

 

2. 음식을 몰아서 먹는 경우.

하루에 먹는 칼로리의 양이 일정하더라도 한번에 몰아서 영양분을 섭취하게 되면 근육의 손실을 초래하며 이로 인해서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게 된다. 따라서 음식을 몰아서 먹지 않도록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짜놓는 것이 좋다.

 

3. 고열량의 음식을 먹지만 그 양만 줄인 경우.

고열량의 음식을 양만 줄여서 먹게 되면 금방 배고픔을 느끼게 되고 폭식으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열량은 낮지만 충분히 먹어 포만감이 느껴질 수 있는 음식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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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예 운동을 하지 않고 식사 조절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려는 경우.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적절히 구성한다면 체지방은 줄어들고 탄력적인 근육도 생기게 되어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요요현상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쉽지많은 않네요.. 올바르고 건강한 다이어트!! 내 자신의 건강을 위해 단기간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시간은 걸릴지 모르지만 체계적이고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바로잡아 줄 수 있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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